휴비스, 1분기 영업익 96억..전년比 55%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비스(079980)는 올 1분기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55%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7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53% 증가한 9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에는 원료가 하락 및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가격이 하락하고 주요 수출국의 생산 가동률 저하 영향이 있었지만 올 1분기에는 주요 수출국 중심으로 경기가 회복되면서 자동차·필터용 등의 소재 판매가 크게 증가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7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53% 증가한 91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분기에는 원료가 하락 및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가격이 하락하고 주요 수출국의 생산 가동률 저하 영향이 있었지만 올 1분기에는 주요 수출국 중심으로 경기가 회복되면서 자동차·필터용 등의 소재 판매가 크게 증가가했다. 또 중국법인 사천휴비스의 실적 호조도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수출국인 미국, EU 등지의 선복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지만견조한 수요 성장이 예상되는 휴비스의 대표 제품들로 시장 리더쉽을 유지할 계획”이라며 “사천휴비스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와 작년부터 진행한 위생재용 소재 증설라인이 5월 중순부터 본격 생산을 시작하면서 수익성 강화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 노래방 살인사건, 술값 8만원에서 시작된 잔혹범죄
- "2년 만에 24억→92억원" 신안군의원의 땅투기…경찰, 투기 재산 몰수
- '성폭력 피해' 중학생 극단 선택…혐의 피의자 구속영장 또 반려
- 승재현 “손정민·친구, 어떻게 움직였는지 확인해야”
- [뉴스+]5.0 예고한 '누구나집'…집값 6%만 내면 내집 가능?
- 故손정민 부검, 혈중알코올농도 0.154% '친구 물가서 목격'
- 故손정민 父, ‘익사’ 판정에 “아들은 물 싫어하고 무서워했다”
- '음주운전 4관왕' 채민서,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 ‘백상’ 올킬한 고현정…670만원 드레스도 ‘눈길’
- [뉴스+]상사 성희롱·괴롭힘 신고했더니 해고…‘외국계社 5인 미만’ 나 몰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