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도지코인 인기 급증, 이르면 내달 상장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이르면 다음 달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다.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1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6~8주내로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라며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과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시장 경쟁 치열..'전체 거래의 40%'
1분기 실적 1년새 9배↑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1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6~8주내로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라며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과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지원에 힘입어 지난 6개월 사이에만 2만6000% 넘게 치솟은 바 있는 암호화폐다.
이어 암스트롱 CEO는 “과거에는 암호화폐가 일정 규모에 다다르면 추가했으나 앞으로는 시장에 데뷔하는 코인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암호화폐와 함께 108개의 알트코인을 취급해왔다. 그러나 도지코인 등 최근 몇 주간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암호화폐는 제공하고 있지 않다.
코인베이스는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자산)의 확산과 빠르게 늘어나는 암호화폐 거래량을 고려했을 때, 도지코인과 바이낸스코인 등을 상장하지 않으면 경쟁사에 잠재고객과 현재 고객 모두를 빼앗길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 중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량은 60%, 이더리움을 제외한 알트코인은 40%를 차지한다.
코인베이스 실적 발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1억9100만달러) 대비 9.4배 증가한 18억달러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3200만달러에서 7억7100만달러로 급증했다. 1분기 말 기준 등록 이용자는 5600만명으로 1년 전의 3400만명에서 큰 폭 증가했다. 월간거래이용자(MTU)로 불리는 활성 이용자는 같은 기간 130만명에서 610만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암호호폐 시장의 성장에 힘입은 것이라고 신문은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상승 등 거래량 증가에 따라 1분기 수익 중 약 94%가 거래소 수수료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코인베이스 주가는 상장 시가 381달러보다 크게 하락한 265달러를 기록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연 이틀에 걸쳐 테슬라 자동차의 비트코인 구매 결제 허용을 중단하고 비트코인 채굴이 화석연료 사용 등 환경오염을 유발한다는 내용을 트위터(Twitter)에 게재하자 여러 암호화폐 가격이 동반 하락했다. 특히 머스크의 트튀트 게재 후 불과 2시간만에 시가총액 3650억달러(약 413조원)가 증발했다.
성채윤 (chaecha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 사람도 팔 사람도 없다"…거래 절벽 심화하나
- 故손정민 부검, 혈중알코올농도 0.154% '친구 물가서 목격'
- 머스크 '장난질' 의심한 NYT, "비트코인 팔았을까"
- 故손정민 父, ‘익사’ 판정에 “아들은 물 싫어하고 무서워했다”
- 경찰에 도움 요청했지만…'조현병' 20대 아들에 살해된 60대 父
- 신동엽, 박나래 성희롱 논란 간접 언급 눈길…"마음고생 다이어트"
- "학교가 강간 덮으려한다" 주장에 대학 "은폐·축소 않았다"
- 현대차그룹, 美 현지서 전기차 생산…2025년까지 8조원 투자한다(종합)
- '백상예술대상' 고현정, 50대 맞아? 리즈 시절 되찾은 미모
- '손님 토막살해·유기' 인천 노래주점 업주 '신상공개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