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D타워에 '배송로봇'이?.. DL이앤씨-우아한형제들 맞손

강수지 기자 2021. 5. 14. 1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우아한형제들과 배송로봇 기술 및 서비스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르면 6월부터 우아한형제의 배송로봇을 D타워 광화문에 시범 도입해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로봇과 건축물 내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 기술과 출입 동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로봇 활용에 최적화된 건축물 설계를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서울 한남동 DL이앤씨 드림하우스에서 나재현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엔지니어링실장(왼쪽),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는 우아한형제들과 배송로봇 기술 및 서비스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르면 6월부터 우아한형제의 배송로봇을 D타워 광화문에 시범 도입해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송로봇의 기술과 활용성을 검증해 주거 및 상업 시설까지 배송로봇의 활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D타워 광화문에는 실내 자율주행과 층간이동이 가능한 배달로봇인 '딜리타워'가 도입된다. D타워 광화문 내에서 배달의민족 앱으로 D타워 광화문 입점 업체에 주문을 하면 배달로봇이 식음료를 전달해 준다. 지하에 위치한 카페부터 시작해 점차 참여 업장을 확대, D타워 광화문 전체를 비대면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공간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다양한 주거, 상업 공간에 자율주행 로봇 관련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로봇과 건축물 내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 기술과 출입 동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로봇 활용에 최적화된 건축물 설계를 개발하고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파트 단지 내 택배 배송 및 배송라이더 출입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로봇을 주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나재현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엔지니어링실장은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함께 주거, 상업, 업무 공간 속으로 서비스 로봇이 빠르게 도입될 것"이라며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첨단 기술을 접목한 건축물 뿐 아니라 관련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장은 "로봇 배달 서비스는 언택트 시대에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새로운 배달 수요를 창출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향상된 배달로봇 기술, 서비스 운용 능력을 입증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강타가 찍어줬나?"… 정유미, 핫팬츠 입고 '활짝'
"클레오파트라?"… 리사, 직각어깨+시스루 '대박'
"슬립 속 드러난 각선미"… 큐리, 침대 위 섹시 포즈
“이탈리아 훈남은 없었다”… 로맨스 사기에 눈물
이렇게 러블리할 수가… 효민 "저 예쁘죠?"
"온몸에 명품 장착"… 손나은, 자랑할 만하네
"단발도 잘 어울리죠?"… 전여빈. 보이시한 매력
"요즘 생활고 때문에"… 김장훈 해명, 진실은?
도쿄올림픽에 한국 오지 마라?… 일본 '꼼수' 역겹네
"음주운전 신고 안하면 1000만원"… 벤츠남의 최후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