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야' 박주희, 연예인 최초 브레인트레이너 합격

문완식 기자 2021. 5. 14.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주희가 연예인 최초로 브레인트레이너가 도전해 합격했다.

14일 소속사 그루벤터에 따르면 박주희는 지난 4월 11일 실시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검정센터 주관 제45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에 응시, 최종 합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박주희 /사진제공=그루벤터
가수 박주희가 연예인 최초로 브레인트레이너가 도전해 합격했다.

14일 소속사 그루벤터에 따르면 박주희는 지난 4월 11일 실시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검정센터 주관 제45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에 응시, 최종 합격했다.

박주희는 "앞으로 브레인트레이너로써 음악이 두뇌훈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하고 싶다"라며 "스트레스와 수면장애 어려움을 격고 있는 주변 동료 연예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박주희 /사진제공=그루벤터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은 필기시험으로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 4개 과목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두뇌훈련 지도를 위한 실무능력검사로 필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발급기관이다.

박주희 /사진제공=그루벤터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 트레이닝은 중앙부처,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두뇌훈련을 접목한 심리상담이 스포츠 및 미용 분야 등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의 세계적인 유행이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에 따라 향후 사회적인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한층 증가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브레인트레이너에 대한 수요 또한 한층 증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박주희는 오는 22일 데뷔 20주년 기념 '박주희 미니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미니토크콘서트에서는 기타리스트 김지희와 컬래버레이션 무대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굿즈판매 등 수익금은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을 위해 후원된다.

[관련기사]☞ 벽면에 女나체 사진..갓세븐 제이비, 외설 라방 논란
구혜선은 이혼 후 활동 ing..안재현, 2년 공백 '어려웠다'
'116kg→83kg..안면마비도' 신동 어떻게 살뺐길래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X산체스 뭐하고 지내나 봤더니
박수홍 친형 '박수홍이 1년에 2억만 받아? 우회적 지급있었다'[인터뷰②][★FOCUS]
국민 걸그룹 출신 배우, 이혼 '충격'..사유는 고부갈등?
문완식 기자 munwansik@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