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3″Questions : 마켓컬리, 샛별배송은 몇조짜리 밸류일까
임경업 기자 2021. 5. 14. 08:53
이 기사는 뉴스레터 <스타트업>에서 화요일 구독자에게 보낸 내용입니다. 뉴스레터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스타트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구독> 클릭! 네이버에선 검색창에 <뉴스레터 스타트업>을 입력하세요.
금요일마다 찾아오는 삼초큐(3″Q) 코너입니다. 쫌잘나가는 스타트업의 브랜드가 얼마나 잘 먹히는지, 스타트업 구독자들이 저지(judge)하는 브랜드 평판 리포트입니다.
이번 삼초큐는 새벽배송의 대명사 <마켓컬리>입니다. ‘샛별배송’이라는 브랜드로, 새벽배송 모델을 성공했죠. 아침에 현관문을 열면 어젯밤 시킨 식재료들이 쌓여있죠. 제주목초우유 같은 독자적인 PB 상품도 개발했는데, 강남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히트 상품이 됐죠. 컬리는 수도권을 넘어 충청권까지 배송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미국 상장도 준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서운 경쟁자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로켓프레쉬(쿠팡)과 쓱닷컴(이마트), 현대식품관(현대백화점) 등요. 여기에 ‘컬리, 요즘 품질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도 나오고요.
<내가 컬리를 쓰는 이유는> <컬리는 적자 탈출할 수 있나> <컬리의 3년내 기업 밸류는>와 같은 10개 질문입니다. 딱 질문보고 3초내에 떠오르는 답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예전의 사례를 보니, 평균적으로 1분10초면 10개 답변을 마칠 수 있습니다.
[3″ Q 설문 바로가기]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김용 ‘구글 타임라인’, 돈 받았다 지목된 날 동선과 2㎞ 오류
- 통아저씨 가정사 고백… “친모, 시아버지 몹쓸 짓에 가출”
- ’허위 인터뷰 의혹’ 구속된 김만배, 법원에 보석 청구
-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312억원 “5년 뒤 1000억원대 목표”
- 총선 불법 선거운동 혐의…박용철 강화군수, 첫 재판서 “선거운동은 아니다” 부인
- 평창서 사이드브레이크 풀린 레미콘에 치인 60대 숨져
- 규정속도보다 시속 80㎞이상 과속한 초과속 운전자 102명 적발
- [오늘의 운세] 11월 3일 일요일(음력 10월 3일 辛未)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토요일(음력 10월 2일 庚午)
- 813억 투자사기 후 잠적…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 2년 만에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