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해외운송경로-일정 한눈에".. 삼성SDS '첼로스퀘어 4.0'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S가 8월부터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종합 물류솔루션 '첼로 스퀘어 4.0'으로 최적화된 글로벌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첼로 스퀘어 4.0은 화주가 배송하고자 하는 화물 종류, 중량, 출발지와 도착지, 운송 일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경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운송 중인 화물의 실시간 위치나 이상 상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SDS가 8월부터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종합 물류솔루션 ‘첼로 스퀘어 4.0’으로 최적화된 글로벌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첼로 스퀘어 4.0은 화주가 배송하고자 하는 화물 종류, 중량, 출발지와 도착지, 운송 일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경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운송 중인 화물의 실시간 위치나 이상 상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운송을 마치면 물류 실행사의 청구 내역을 자동으로 정산하고, 물류 데이터 분석 리포트도 제공해 비용 절감 방안도 제시한다.
삼성SDS는 화주가 장거리 항공 배송 시 운임 절감을 위해 두바이, 마이애미, 홍콩 등 주요 경유지 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 리포워딩 서비스’도 선보였다. 화주는 모바일로 실시간 환적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신동진 기자 shin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규원 SOS’에 조국 구명전화…박상기 “나까지 조사할거냐”
- 한발 물러선 文…김부겸-송영길 비주류 ‘투톱’ 전면에
- [단독]美 모더나 백신, 국내 위탁생산 구체화
- 돌연 비트코인 결제 중단한 머스크…“에너지 사용 미쳤다” 거듭 강조
- “숫자놀음하는 자리 아냐” “野존재 거부하는 폭거”…강대강 충돌
- “남는 백신 우리부터”…해외 거주 미국인들 뿔났다
- 소비자물가 3% 웃돌수도? 인플레 우려에…정부 “과민반응 불필요”
- 국과수 “한강 의대생 익사 추정”…경찰 “오전 3시38분 마지막 목격”
- 여중생 2명 극단적 선택…성폭력-아동학대 피해자였다
- 킥보드 규제 첫날, 시민 대부분 안전모 없거나 인도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