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 안팎의 때이른 무더위 내일까지 이어져..주말부터 꺾인다

김은경 2021. 5. 13. 1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낮 기온 30도가 넘는 때 이른 무더위가 14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13일 낮 기온이 전날(17.2∼29.0도)보다 약간 높아져 전국 대부분이 25도 이상을 기록했으며 특히 내륙에서는 30도 내외로 올랐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는 10도 내외)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권 내륙을 중심으로 15도 이상으로 크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른 무더위 속 수상스키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초여름 날씨를 보인 13일 서울 한강잠원지구 한강리버시티수상스키장에서 시민이 물살을 가르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2021.5.13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낮 기온 30도가 넘는 때 이른 무더위가 14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13일 낮 기온이 전날(17.2∼29.0도)보다 약간 높아져 전국 대부분이 25도 이상을 기록했으며 특히 내륙에서는 30도 내외로 올랐다. 다만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는 25도 이하였다.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았다. 전라 내륙과 제주도에 가끔 구름이 끼는 정도였다.

낮 동안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기온이 오른 강원 중·남부 산지에서는 대기가 불안정해져 오후 3시부터 7시 사이에 구름이 많아지고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더운 날씨는 14일에도 이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 평년(15∼27도)보다 4∼7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내륙과 전라권 내륙, 경북 서부 내륙에서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는 10도 내외)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권 내륙을 중심으로 15도 이상으로 크겠다.

기상청은 "14일은 우리나라가 고기압의 왼쪽에 놓이면서 남쪽에서 고온다습한 바람이 유입돼 기온이 더 오를 것"이라며 "습도도 올라 불쾌 지수가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15일에는 전국이 차차 흐려진다. 아침 기온은 15∼20도를 기록하며 14일보다 2∼5도 높겠지만, 낮 기온은 25도 내외로 5도 이상 낮아져 더위가 한풀 꺾이겠다.

bookmania@yna.co.kr

☞ 손정민씨 부검 결과 나와…"머리 상처 사인 아냐, 사인은…"
☞ 포항 해변에 밀려온 어린 오징어떼…무슨 이유로?
☞ 여중생 성관계후 살해…복역중 무기수에 전자발찌 채운 이유는
☞ 도서관서 여아 보며 4시간 음란행위…"제2의 조두순 막아야"
☞ 해외서 아기 낳아 음식물쓰레기통에 버린 비정한 커플
☞ 북한 잠수함, 고물이지만 만만히 볼 수 없는 이유
☞ 축구 수업 중 벼락 맞은 9살 아동 병원으로 옮겼지만…
☞ 청주 아파트 여중생 2명 추락사…성폭행·아동학대 피해자들
☞ 무서운 여중생들…"조건만남 거부하고 신고해 보복 폭행"
☞ 미성년 제자 성폭행 왕기춘 항소 기각…징역 6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