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디아크 "'지니어스', 부족함 느낄 때 걸던 주문같은 곡"

황미현 기자 2021. 5. 13. 1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디아크가 타이틀 곡 '지니어스'를 쓰게 된 계기에 대해 소개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4시 새 앨범 'EP1 지니어스'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EP1 지니어스'는 동명의 타이틀곡 '지니어스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디아크는 타이틀 곡 '지니어스'에 대해 "나의 부족함을 느낄 때마다 '나는 짱이야' '내가 최고야'라는 주문을 건다"며 "그런 내용을 담은 곡이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아크/피네이션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디아크가 타이틀 곡 '지니어스'를 쓰게 된 계기에 대해 소개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4시 새 앨범 'EP1 지니어스'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쇼케이스는 피네이션 사옥 안에서 이뤄졌다.

지난해 말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싱글 '잠재력 (POTENTIAL)'을 발매한 디아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EP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P1 지니어스'는 동명의 타이틀곡 '지니어스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 곡은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엠넷 '고등래퍼 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는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힘을 보탰다.

디아크는 이번 앨범에 대해 "나의 다재다능한 면을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한 뒤 "곡을 만들었을 때 만들자마자 들어보면 '천재'같은데, 다음날 들어보면 아닌 적이 많다"고 솔직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이 과정을 반복하는데, 날마다 다르다"며 "곡을 만든 당일에는 천재같아서 앨범명을 이렇게 지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디아크는 타이틀 곡 '지니어스'에 대해 "나의 부족함을 느낄 때마다 '나는 짱이야' '내가 최고야'라는 주문을 건다"며 "그런 내용을 담은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피네이션의 새 가족이 된 스윙스와 호흡을 맞춘 '배드 키드(Feat. 스윙스)', 디아크를 세상에 알린 '트랩중딩'의 후속작 '트랩고딩', '고등래퍼 4' TOP 3가 뭉친 트랩 장르의 '필 마이 필(Feat. TRADE L, 노윤하)', 감성적인 이모(Emo) 힙합 트랙 'SCUM (Feat. 문수진)'까지 화려한 피처링 아티스트 라인업과 함께 더욱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됐다.

디아크는 앞서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다. 그는 '고등래퍼 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매회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 무대로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EP1 지니어스'를 발매 후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