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 3600억 규모 쿠팡 신선물류센터 품었다

조승예 기자 2021. 5. 13.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람코자산신탁이 역대 최대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쿠팡 신선물류센터를 품에 안았다.

코람코자산신탁은 3600억원을 들여 인천시 항동 소재 '티제이물류센터'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리츠를 통한 물류센터 매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코크렙52호리츠'를 통해 매입한 티제이물류센터는 인천 중구 항동7가 95-3번지에 위치한 지상 7층, 연면적 8만8230㎡(약 2만6700평) 규모의 저온 물류센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코람코자산신탁이 역대 최대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쿠팡 신선물류센터를 품에 안았다./사진=코람코자산신탁
코람코자산신탁이 역대 최대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쿠팡 신선물류센터를 품에 안았다.

코람코자산신탁은 3600억원을 들여 인천시 항동 소재 '티제이물류센터'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리츠를 통한 물류센터 매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코크렙52호리츠'를 통해 매입한 티제이물류센터는 인천 중구 항동7가 95-3번지에 위치한 지상 7층, 연면적 8만8230㎡(약 2만6700평) 규모의 저온 물류센터다. 인천 남항 물류단지 내 연면적 기준으로 최대 규모의 저온시설로 지난 3월 준공을 완료했다.

이 물류센터는 최근 뉴욕 증시 상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쿠팡의 신선물류허브센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코크렙52호리츠는 쿠팡과 중도해지 불가한 5년간의 마스터리스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26년 4월까지지만 이후 10년간 임차기간 연장 옵션까지 확보해 배당은 물론 향후 엑시트(EXIT)에 대한 안정성도 마련했다. 

코크렙52호리츠 투자자로는 행정공제회, KT&G, 담배인삼공제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등이 참여했다. 운용기간 5년 동안 IRR기준 8.5%대의 수익을 목표로 한다.   

코람코자산신탁 김철규 본부장은 "이번 물류센터 선매입은 일부 지역에서 제기되는 수요 공급 비대칭에 대한 트렌드와 수급에 대한 사전 분석을 통해 가치상승이 예상되는 자산을 선점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흐름보다 한 발 앞선 투자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46세인데 힙업이?"… 안선영, 수영복 뒤태
"제 복근 어때요?"… 대놓고 자랑한 최은주
"나 미코였어"… 이승연, 늘씬한 기럭지 뽐내
“버러지들”… 우체국 택배 전화에 딘딘 '분노'
"아이돌, 휴대전화 없이 'OOO'로 연애 가능"
"미안해 아가"… 팬들 걱정에 이윤지 심경고백
"현실부정"… 임영웅 어린시절 웃는 게 어색한 이유
"이혼이 장난?"… 철구♥외질혜, 하루 만에 번복
안소희, 제주도 여행중… "선글라스로 멋 폭발"
임수향, 시크한 청청패션… "우월한 몸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