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Q 영업익 4551억원..전년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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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9277억 원(883억1300만 엔)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 증가한 4551억 원(433억2100만 엔)을 기록했다.
1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지난해 출시한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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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9277억 원(883억1300만 엔)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 증가한 4551억 원(433억2100만 엔)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49%이다. 이번 실적의 원화 환산 기준은 100엔당 약 1050.4원이다.
1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지난해 출시한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한국 지역 모바일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2% 성장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월부터 일정 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던전 출시와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등 전략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꾸준히 모바일게임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국내뿐 아니라 북미·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기타 지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외 이종 산업과의 지식재산권 제휴를 통한 게임 아이템, 캐릭터 출시와 이색 e스포츠 이벤트 진행 등 협업 효과를 봤다.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 게임들도 성장을 지속했다.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두 게임은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외에도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 등 색다른 콘셉트의 겨울 업데이트를 하며 매출 호조를 지속했다. 특히 '서든어택'은 지난 2016년 이후 5년 만에 지난 3월 PC방 점유율 9%대를 돌파해 총싸움게임 장르 1위에 다시 올라섰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전역의 고른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멀티플랫폼 확장과 지식재산권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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