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1세대' 페이팔 창업자, 새 암호화폐 거래소에 '베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팔 공동 창업자이자 미국의 억만장자 투자자인 피터 틸(사진)이 새로 설립될 암호화폐거래소 투자자로 나섰다.
11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체 블록원은 새로운 암호화폐거래소인 '불리시글로벌'을 연내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원은 암호화폐거래소답게 불리시글로벌의 종잣돈 총 100억 달러(약 11조 2,300억 원) 가운데 대부분인 97억 달러를 비트코인 16만 4,000개로 채우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 표방.. 노무라도 참여
페이팔 공동 창업자이자 미국의 억만장자 투자자인 피터 틸(사진)이 새로 설립될 암호화폐거래소 투자자로 나섰다. ‘핀테크 1세대’ 기업을 이끌었던 그의 ‘베팅’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11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업체 블록원은 새로운 암호화폐거래소인 ‘불리시글로벌’을 연내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원은 암호화폐의 한 종류인 ‘이오스(EOS)’ 개발사이기도 하다. 블록원 측은 후원자인 틸을 비롯해 루이스 베이컨, 앨런 하워드 등이 불리시글로벌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또 일본 최대 금융그룹인 노무라와 홍콩·독일 자산가들로부터도 투자금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블록원은 암호화폐거래소답게 불리시글로벌의 종잣돈 총 100억 달러(약 11조 2,300억 원) 가운데 대부분인 97억 달러를 비트코인 16만 4,000개로 채우기로 했다.
불리시글로벌은 철저한 ‘탈중앙화 분산형 금융(Defi·디파이)’ 거래소로 구축될 예정이다. 각각의 거래는 거래소 중앙 시스템을 거치는 것이 아니라 개별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이뤄지며 결제와 청산도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디파이는 가장 주목도가 높은 기술이기도 하다. JP모건에 따르면 디파이 시장은 올해 초 150억 달러에서 현재 650억 달러로 단기간에 급속히 성장했다.
암호화폐 기술 업계의 한 관계자는 “블록원은 다년간의 블록체인 기술 운영 경험을 가진 만큼 다른 거래소에 비해 경쟁력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오스 가격이 한때 50% 가까이 오른 개당 13.65달러에 거래되는 등 암호화폐 시장은 핀테크 투자자들의 합류 소식에 환호성을 질렀다. 틸은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정보기술(IT) 업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페이팔 마피아’ 중 한 명인데 틸과 페이팔 공동 최고경영자(CEO)였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비롯해 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 비즈니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링크드인’을 만든 레이드 호프먼 등이 페이팔 마피아의 멤버다.
/조양준 기자 mryesandn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가정집 뛰쳐나와 주택가 누비던 美 반려 호랑이 행방묘연
- 문재인 정부 4년, 전국 상위 1% 아파트 두 배 뛰었다
- '도지코인 2배로 불려준다'…'머스크 SNL 출연' 미끼로 56억 꿀꺽
- '자필 사과문' 올린 박신영 '명백한 과실…평생 속죄하고 살겠다'[전문]
- '바늘구멍' 인데…청약통장 2,600만 돌파 왜 [집슐랭]
- '친구, 최소한 정민이 찾는 노력을 했어야' 의문 제기한 父 '왜 물에 들어갔는지 밝혀야'
- 배우 김태희, 강남역 빌딩 203억원에 팔아 시세 차익 71억 '대박'
- [영상]일 확진자만 40만명 인도…이슬람 성직자 장례식에 '노마스크' 수만명 몰려
- '조국 거짓말에 정신적 피해'…서민 교수 등 1,610명 집단소송(종합)
- [영상]'일몰 보려다가' 말리부 발코니 붕괴로 10명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