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놀면 뭐하니' 꺾고 비드라마 화제성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철부대'가 '놀면 뭐하니'를 꺾고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네티즌의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는 육준서와 박준우가 각 7위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재석은 전주 대비 순위가 급상승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철부대’가 ‘놀면 뭐하니’를 꺾고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네티즌의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는 육준서와 박준우가 각 7위와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MBC ‘놀면 뭐하니?’였다. 지난 방송에서는 TOP8 멤버들이 4대4 팀 경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차주 방송에서 선보일 예정인 TOP8 멤버들의 단체곡 무대에 네티즌이 기대감을 다수 나타냈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17.08% 상승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차지했다.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공동 작사가로 이름을 올려 저작권 지분을 챙긴 ‘고스트 라이터’의 행태를 조명해 네티즌의 공분을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한강 실종 대학생 사건’ 제보를 받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데뷔 30주년을 맞은 유재석 특집으로 꾸며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차지했다. MC 유재석을 게스트로 섭외한 점에 신선하다는 반응이, 방송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유재석의 미담에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졌다. 유재석은 전주 대비 순위가 급상승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이 1.98% 오른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이 비드라마 화제성 5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ITZY의 류진과 리아가 게스트로 등장한 가운데 ‘오늘의 엔딩 요정’ 퀴즈가 크게 화제 되었다.
비드라마 화제성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42.17% 하락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3차 경연 주제가 공개되어 긴장감을 더했다. 봄맞이 체육대회를 치른 출연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화제성 26.58% 감소)였다. ‘조카 바보’의 면모를 여과 없이 보여준 사이먼 도미닉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에 진입했다. 8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17.27% 감소), 9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65.78% 감소)', 10위는 임영웅의 실내 흡연 논란이 불거진 TV CHOSUN ‘뽕숭아학당’(전주 대비 화제성 58.25% 증가) 순이었다. 임영웅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5월 10일에 발표한 결과다.
happy@mk.co.kr
사진 ㅣ채널A '강철부대' 한 장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수민 아나운서, SBS 떠난다...“최근 사표 제출”[공식]
- 아이유, 과천시에 1000만원 기부 왜?…3년 연속
- 박신영, 자필사과문 "제게도 명백한 과실...고인 비난 멈춰달라"
- ‘강철부대’, ‘놀면 뭐하니’ 꺾고 비드라마 화제성 1위
- 이보영X김서형 `마인`, 드라마 화제성 1위 출발
- 인구 2천300명 도초도에 엘리아손 작품이…"지구 숨결 느낄 것"
- [MK 11월 3주 바다낚시] 그 섬에 가고 싶다면 ‘여기’ 먼저 보세요 - 매일경제
- 양파, 고향 찾는다...데뷔 28주년 기념 콘서트 대구 개최 - 스타투데이
- 오사카서 한국영화제…`결혼 하겠나?`·`너를 줍다` 등 8편 상영
- “녹음 유포하겠다” 김준수, 女 BJ에 4년간 협박 8억 갈취 피해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