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유깻잎, 악플러 고소 진행 "선처없다"
[스포츠경향]
유튜버 유깻잎이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에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유깻잎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원 강진석 변호사는 12일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유튜브 등에 유깻잎 관련 근거 없는 허위사실, 비방의 글이 게시되고 있다”며 “이 같은 게시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 댓글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깻잎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돼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율원 측은 “유깻잎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게시해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하는 행위에 대해 명예훼손 및 모욕죄 등으로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할 예정”이라며 “이와 관련 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초로 고소장 작성을 마무리 하는 과정에 있다.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러고 전했다.
앞서 유깻잎은 지난해 전 남편인 유튜버 최고기와 함께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재결합을 논의하는 모습을 방송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두 사람의 이혼을 둘러싸고 일부 누리꾼들을 중심으로 악성 댓글이 퍼지자, 유깻잎과 최고기는 지난 1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하 법무법인 율원 공식입장 전문>
유깻잎님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원의 담당변호사 강진석입니다.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유깻잎씨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비방의 글 등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깻잎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시물이 인터넷, SNS게시물, 댓글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유깻잎님이 유명인이라 할지라도 수인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내용으로 판단되어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유깻잎님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게시하여 유깻잎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깻잎님을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하여 명예훼손죄와 모욕죄 등으로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를 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초로 고소장 작성을 마무리 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법률대리인은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입니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