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 이제훈? '무브 투 헤븐' 이제훈도 봐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배우 이제훈이 오는 14일 신작을 공개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을 통해서다.
이제훈은 12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의 출연작 중에서 우선적으로 '무브 투 헤븐'은 봐달라며 이 작품에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BS 드라마 ‘모범택시’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배우 이제훈이 오는 14일 신작을 공개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을 통해서다.
이제훈은 12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의 출연작 중에서 우선적으로 ‘무브 투 헤븐’은 봐달라며 이 작품에 애정을 드러냈다.
‘무브 투 헤븐’은 아스퍼거 증후군으로 자신만의 세계 속에 사는 유품정리사 그루(탕준상)와 아픈 과거 속에 갇혀 사는 그루의 후견인 상구(이제훈)가 유품 정리를 함께 하면서 진짜 가족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동시에 고인의 유품이나 재산, 사망 현장을 정리하는 ‘유품정리사’라는 직업을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떠난 이의 남겨진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엔젤 아이즈’의 윤지련 작가가 유품정리사 김새별 대표의 에세이에서 영감을 받아 이야기를 완성했고,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따스한 위안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제훈은 “‘모범택시’는 범죄 피해자들을 대신해 복수를 해주는 직접적인 이야기라면 ‘무브 투 헤븐은 유품정리사라는 직업을 통해 우리사회가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게 되는 이야기”라고 비교했다.
또한 “(작품을) 보시다 보면 공감하실 수밖에 없다. 나의 삶과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게 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지 않을까. 손수건 하나 준비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 ‘사냥의 시간’이후 다시 넷플릭스와 인연을 맺게 돼 “행복하다”는 반응도 보였다. 그는 “최애 플랫폼”이라며 “전세계 이용자와 바로 만날 수 있는게 아직도 신기하다”고 말했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스타덤에 오르면서 국내외 인지도를 쌓은 탕준상은 “넷플릭스 덕분에 해외 팬이 많이 생겼다”며 “넷플릭스라고 하면 주위 반응이 ‘오’ 하니까 넷플릭스 오리지널도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주연을 맡게 돼 너무 영광이고 행복하다”며 즐거워했다.
첫 드라마 연출에 나선 김성호 감독은 “드라마는 처음이라 연출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좋은 환경 덕분에 영화와 같은 퀼리티로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우리 시대 혹은 지금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부연했다.
앞서 매스컴을 통해 유품 정리를 알려온 김새별 유품정리사는 “‘무브 투 헤븐’이 쓸쓸하게 돌아가신 분들을 대변해줄 수 있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줬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