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 '한국영화계 큰형님' 故이춘연 대표 별세에 신작 홍보 멈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인회의 이사장이자 영화사 씨네2000 이춘연 대표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안성기가 영화 홍보 일정을 취소했다.
故이춘연 대표와 막역한 사이였던 안성기는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감독 이정국) 홍보 차 이날 오전으로 예정돼있던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생방송에 불참했다.
故이춘연 대표는 전라남도 신안 출생으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졸업 후 1970년대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다가 1983년부터 영화계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영화인회의 이사장이자 영화사 씨네2000 이춘연 대표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안성기가 영화 홍보 일정을 취소했다.
故이춘연 대표는 5월 11일 급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유명을 달리했다. 향년 71세.
故이춘연 대표와 막역한 사이였던 안성기는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감독 이정국) 홍보 차 이날 오전으로 예정돼있던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 생방송에 불참했다.
또한 이날 오후 7시로 계획됐던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홍보 일정도 뒤로하고 故이춘연 대표 장례식장을 찾아 고인을 기리고 유족을 위로할 전망이다.
고인은 최근 열린 '아들의 이름으로' 시사회에 직접 참석할만큼 안성기와 막역한 사이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故이춘연 대표의 빈소는 서울 성모병원(서울 반포동) 31호실에 차려졌으며, 영결식은 15일 오전 10시다. 조문은 12일 오후 5시 부터 가능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직접적인 조문은 자제를 부탁했다.
장례식은 영화인 장으로 치르며 장례위원장 김동호, 장례고문으로는 신영균, 정진우, 임권택, 황기성, 손숙이다. 장례위원으로는 강우석, 강재규, 고영재, 권영락, 김규리, 김두호, 김병인, 김서형, 김세진, 김영진, 김유진, 김인수, 명계남, 문성근, 민규동, 민병록, 방은진, 배창호, 봉준호, 손예진, 신철, 안정숙, 이병헌, 이용관, 이은, 이장호, 이준동, 이준익, 이창동, 유인택, 정상진, 정윤수, 정지영, 주진숙, 지상학, 차승재, 채윤희, 최재원, 최정화, 하정우며 준비위원으로는 김복근, 유창서, 이미영, 이진성이다. 대외업무는 이창세, 배장수, 오동진, 이무영 등으로 시대를 함께했던 영화계 선후배들로 구성 될 예정이다.
故이춘연 대표는 전라남도 신안 출생으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졸업 후 1970년대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다가 1983년부터 영화계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1984년 '과부춤'을 시작으로 '접시꽃 당신',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영웅연가', '더 테러 라이브' 등을 기획 제작했고, 씨네 2000 대표로 '여고괴담' 시리즈를 제작해 한국 공포 영화의 새 지형을 열었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로부부’ 남성태 변호사 “코로나 악용한 불륜 多, 마스크+모자 써 사진 사용 못 하기도”
- 이상아, 단독주택 활용의 좋은 예…텃밭+홈트+만능 발코니[SNS★컷]
- 이성미, 막내딸+한강뷰 집 공개 “남편은 각방, 개들과는 한 침대”(1호가)[결정적장면]
- 브레이브걸스, 유정 화보 품귀부터 비키니 자태까지…역주행 수영복 몸매 공개
- 안연홍 ‘소나무→탁 트인 풍경’ 으리으리한 초호화 자택 정원 공개
- ‘오뚜기 3세’ 함연지, 재벌답게 럭셔리한 친정집 공개 ‘으리으리’(햄연지)
- 미코 아내+오남매 아빠 이동국 집 공개, 폴댄스 기둥+바비큐 테라스+거실 텐트
- 상위 0.1% 미모의 아내, 프랑스어 모임 가장한 세미 불륜 즐겨 “예쁜 게 죄냐”(애로부부)[종합]
- 수지, 으리으리한 134평 자택서 뽐낸 명품 레이디룩[SNS★컷]
- 김국진♥강수지 집 공개, 낭만적 부부 침실→호텔 같은 깔끔함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