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강호아녀', 6월10일 개봉..거장 지아장커 작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무', '스틸 라이프', '천주정'을 통해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한 거장 지아장커의 작품 '강호아녀'가 오는 6월10일 국내 개봉한다.
'강호아녀'의 메인 포스터에는 대륙의 명배우 자오 타오의 강렬한 매력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지아장커의 페르소나라고 불릴 만큼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배우 자오 타오는 '강호아녀'에서 무려 17년의 드라마틱한 인생사를 혼신의 연기에 담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성유민 인턴 기자 = '소무', '스틸 라이프', '천주정'을 통해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한 거장 지아장커의 작품 '강호아녀'가 오는 6월10일 국내 개봉한다.
강호아녀'는 '어느 가족', '가버나움' 등과 함께 제71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애쉬:감독판'이라는 제목으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식 초청, 상영된 바 있다.
'강호아녀'의 메인 포스터에는 대륙의 명배우 자오 타오의 강렬한 매력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지아장커의 페르소나라고 불릴 만큼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배우 자오 타오는 '강호아녀'에서 무려 17년의 드라마틱한 인생사를 혼신의 연기에 담아 선보인다.
지난해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 25인 중 8위라는 명성에 걸맞는 자오 타오의 명연기를 볼 수 있다.
전작인 '천주정'을 통해 지아장커 식 무협 영화의 재해석을, '산하고인'을 통해서는 지아장커 식 멜로 드라마의 새로운 뉘앙스를 선보였던 것에 이어 이번 '강호아녀'를 통해 지아장커 스타일의 색다른 누아르를 맛 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msu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