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안전 최우선 경영' 선포..안전 시스템 구축

최평천 2021. 5. 12.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 최우선 경영'을 선포했다.

현대모비스는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글로벌 전문 기관의 평가를 받고, 이를 토대로 안전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2025년까지 자동차 업종 글로벌 수준인 ISRS '레벨 6'을 목표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안전 인증 기관 평가 후 중장기 로드맵 수립
현대모비스 안전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 [현대모비스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 최우선 경영'을 선포했다.

현대모비스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전사 차원의 안전 역량 향상을 위한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글로벌 전문 기관의 평가를 받고, 이를 토대로 안전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달부터 전문 평가 기관에서 안전 수준 진단을 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활용될 글로벌 안전 인증 체계인 ISRS(국제안전등급심사)는 안전 리더십, 위험성 평가, 리스크 관리, 비상 대응 계획 등 15개 분야 137개 항목 상세 평가를 통해 조직의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등급을 부여한다.

현대모비스는 설문 조사, 현장 평가, 인터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위험 요인과 취약 분야를 도출해 안전 시스템을 개선할 방침이다. 글로벌 전문 기관의 평가를 기초로 올해 안으로 사업장 특색에 맞는 자체 평가 기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2025년까지 자동차 업종 글로벌 수준인 ISRS '레벨 6'을 목표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ISRS 레벨 6은 기업 내 안전 전담 조직이 사전 모니터링과 위험 요인을 관리하고 사후조치, 재발 방지 교육 훈련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단계를 의미한다.

현대모비스는 레벨 6 달성을 위해 안전 관련 전담 인력과 조직 투자를 확대한다. 국내 사업장은 물론 해외 법인의 안전 관리 수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의 안전 활동도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2013년 국내 전 제조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인증과 국내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는 기존의 투명경영위원회를 지속가능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며 산업 안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강화했다.

pc@yna.co.kr

☞ 윤여정이 거머쥔 오스카상…특별혜택까지 준다는 나라는?
☞ '닳도록'에 이런 뜻이?…"애국가에 숨은 '친일코드' 있다"
☞ "빌 게이츠, 호색한으로 유명…전라 수영장 파티도 즐겨"
☞ 4세 딸 손잡고 횡단보도 건너던 어머니 차량에 치여 숨져
☞ 4년전 사형된 남성 무죄 근거 나와…사형제 이대로 괜찮나
☞ 21년 만에 '박태환 없는' 올림픽…도쿄 갈 수영 대표는
☞ DJ DOC 김창열 싸이더스HQ 대표 자진사임…이유는
☞ 고객 휴대폰 자료 옮기다 성관계 동영상 발견하고는…
☞ 탈북민이 북한 최신 TV 연속극 보고 놀란 이유
☞ '여고괴담' 제작자 이춘연 씨네2000 대표 별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