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백년전쟁, 메타크리틱 올해 최고의 iOS 게임 1위 등극

이원희 2021. 5. 11. 19: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iOS 기준 '올해 최고의 게임(Best Games This Year)' 1위에 올랐다.

미국에 기반을 둔 메타크리틱은 높은 공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리뷰 평점(메타스코어)를 부여하는 글로벌 최대의 전문 비평 사이트다.

'백년전쟁'은 이번 메타크리틱 최고 순위 등극으로 글로벌 이용자뿐만 아니라 비평가들도 인정한 웰메이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서머너즈워' IP의 높은 전략적 요소에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접목한 '백년전쟁'의 게임성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

'백년전쟁'은 출시와 함께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돌풍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출시 열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애플 앱스토어 기준 65개국과 구글 플레이 기준 64개국에서 전략 게임 인기 순위 톱10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가장 큰 매출을 기록하고,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대만, 태국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를 잇는 또 다른 글로벌 히트작이 될 것으로 컴투스는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는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에 몰입감 높은 관전의 묘미까지 갖춘 게임성과 출시 후 빠르게 확장 중인 이용자 풀을 기반으로, '백년전쟁'을 전 세계 이용자들이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한편,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 속 몬스터들로 덱을 구성해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게임으로, 카운터 스킬과 소환사 스펠 등을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스릴 넘치는 전투의 묘미를 선사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