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화에 애경산업 1Q 영업익 77억원..38.8% 하락

오정은 기자 2021. 5. 11.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경산업이 면세점 등 주요 화장품 판매 채널의 부진과 개인위생용품 수요 감소 등으로 올해 1분기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다만 중국의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만큼 중국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화장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출시해 2분기 실적 회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올해 2분기부터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이 면세점 등 주요 화장품 판매 채널의 부진과 개인위생용품 수요 감소 등으로 올해 1분기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다만 중국의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만큼 중국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화장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출시해 2분기 실적 회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애경산업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8% 감소했다. 매출은 15.6% 줄어든 1353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은 11.7% 감소한 81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497억원,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전년비 각각 23.2%와 0.6% 역성장했다. 코로나19(COVID-19) 장기화 영향으로 면세점 등 국내 주요 채널 매출이 감소한 영향이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856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기록, 전년비 각각 10.5%, 86% 감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된 영향이다.

애경산업은 올해 2분기부터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화장품 사업의 경우 대표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AGE 20's는 티몰에서 BB카테고리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징둥닷컴, 핀둬둬, 카오라에도 공식 진출했다. 또 중국 화장품 기업 프로야 화장품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프로야 오프라인 채널 매장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채널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에센스 커버팩트 외 선크림·선팩트 등 히트 제품을 다양화하고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에서도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티몰에 오픈한 '애경 케라시스'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시작했다.

아울러 화장품사업에서는 포인트·플로우·에이솔루션 등 기초 화장품 브랜드 3종을 재정비하고 본결을 추가해 기초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에서는 랩신 브랜드를 개인위생에서 생활위생으로 확대해 선보인 '랩신 홈백신'으로 강화하고, 프리미엄 생활용품 출시 확대에 나선다.

애경산업은 "애경산업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여경 엉덩이 만져보고 싶다"…단톡방서 동료 성희롱한 경찰들'재혼' 김동성, 전처 상대로 양육비 '150만원→40만원' 감액 소송시댁서 자가격리 한다던 남편, 여자 꼬셔 20억 뜯어내고 결혼 준비손정민 父 "친구A, 3시30분 母와 통화, 40분부터 두 아이 사라져""A가 갑자기 술먹자는데, 첨이라 당황"…손정민씨 다른 친구와 카톡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