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열, IHQ 엔터 대표 자진사임 의사 밝혔다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창열이 IHQ 부문장에서 사임했다.
IHQ 측은 11일 "김창열 sidusHQ 엔터 부문장이 자진사임 의사를 밝혔다"라고 전했다.
김창열은 지난 3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아이에이치큐)의 엔터부문의 새 대표로 선임됐다.
김창열 대표는 지난 1994년 그룹 DJ DOC로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대중가요의 선두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방송인 김창열이 IHQ 부문장에서 사임했다.
IHQ 측은 11일 "김창열 sidusHQ 엔터 부문장이 자진사임 의사를 밝혔다"라고 전했다.
김창열은 지난 3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아이에이치큐)의 엔터부문의 새 대표로 선임됐다. 이에 sidusHQ의 새로운 수장이 되어 새 출발에 나섰다.
sidusHQ는 배우 장혁, 김하늘, 엄기준, 오연서, 가수 god 박준형, EXID 혜린, 방송인 이봉원, 황제성, 박소현 등 배우부터 가수, 방송인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포진되어 있는 매니지먼트 회사이다.
김창열 대표는 지난 1994년 그룹 DJ DOC로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대중가요의 선두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대한가수 협회 이사 역임, 현 소속사 슈퍼잼레코드 이사를 맡아온 만큼 오랜 시간 동안 연예계 생활을 해왔다.
앞서 이현배는 지난 17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자택에서 사망했다. 향년 48세. 이현배의 형 김하늘은 이하늘은 개인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창열 때문에 이현배가 생활고를 겪다 제주도에서 객사했다", "동생(이현배)이 죽은 건 내 잘못이지만 또 다른 원인을 찾자면 김창열이다"라고 공개 저격했다.
뿐만 아니라 이하늘은 이현배가 생전 DJ DOC의 수많은 곡들을 작업해왔지만 저작권료를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점과 김창열이 DJ DOC 공동 사업에서 갑자기 투자금을 빼 이현배가 생활고를 겪었다는 사실을 폭로하기도 했다.
/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