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매체 "플릭 감독, 유로 이후 독일대표팀 맡을 것"

차상엽 기자 2021. 5. 11. 13: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지 플릭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독일 대표팀 감독으로 자리를 옮길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독일 매체 아벤트차이퉁은 지난 10일 밤(한국시각) 보도를 통해 "올 여름 유로2020이 종료된 이후 한지 플릭 감독이 독일 대표팀을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다음 시즌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이 바이에른 감독으로 자리하는 것이 확정돼 플릭은 팀과의 결별이 예정된 상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 새벽(한국시각)에 열린 묀헨글라드바흐와의 분데스리가 32라운드 홈경기에서 승리한 바이에른 뮌헨 한지 플릭 감독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한지 플릭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독일 대표팀 감독으로 자리를 옮길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독일 매체 아벤트차이퉁은 지난 10일 밤(한국시각) 보도를 통해 "올 여름 유로2020이 종료된 이후 한지 플릭 감독이 독일 대표팀을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플릭 감독은 2022 카타르월드컵은 물론 자국에서 열리는 유로2024까지 팀을 맡을 예정이다.

독일축구협회는 이 같은 보도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유로2020 이후 요아힘 뢰브 감독이 물러날 뜻을 밝힌 만큼 협회는 후임자가 필요한 상황으로 플릭 감독은 유력한 차기 감독 후보로 꼽힌 바 있다.

플릭 감독은 당초 오는 2023년까지 바이에른 뮌헨과 계약된 상태다. 하지만 다음 시즌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이 바이에른 감독으로 자리하는 것이 확정돼 플릭은 팀과의 결별이 예정된 상태다.

독일 대표팀은 지난 2006브라질월드컵 당시 뢰브 감독-플릭 코치 체제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따라서 플릭 감독에게 대표팀은 낯선 자리가 아니다.

지난 시즌 도중 바이에른 뮌헨 감독을 맡은 플릭 감독은 지난 주말 분데스리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 우승은 플릭 감독이 바이에른을 이끌며 2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에 획득한 7번째 우승 타이틀이다. 리그 우승 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플릭 감독은 향후 행보에 대해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YG 가더니 손나 예뻐"… 손나은, 미모 실화?
"레이먼이 반한 몸매"… 김지우, 복근 드러냈다
"비는 좋겠네"… 김태희, 빌딩 팔아 71억원 벌어
"돈 많나봐"… MC몽 집, 미술관이야? 뭐야?
"엄마 닮아 송혜교?"… 정미애 딸, 아역배우인줄
SSG vs 롯데, 新유통 라이벌 재격돌… 부산에선 누가?
'CL티켓 희망고문' 토트넘, 케인과의 이별 임박?
'주말 12전패' 기아, 이번주 상대는 NC… 스윕패 설욕?
류현진, 12일 애틀란타 상대 선발등판… 타석에도 들어서
지소연의 첼시 위민, 내친 김에 '트레블' 노린다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