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돌라스쿨' 에이비식스 이대휘, 신박한 영단어 암기법 강의
[스포츠경향]
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이대휘가 영어강사로 변신한다.
이대휘와 김동현은 12일(수) 오후 5시 공개되는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돌라스쿨’에서 단기 속성 ‘인강’을 펼친다.
우선 1교시 수업을 맡은 이대휘는 영어 AI ‘휘파고’를 개발한 캔유스피크잉글리쉬학과 출신의 이대휘 쌤이 되어 ‘암기가 안 되면 대휘스쿨!’이라는 타이틀 하에 강의를 진행한다.
이대휘 쌤은 “영어 잘 하는 비결이 뭐냐?”는 김동현 조교의 질문에 “저랑은 상관 없는 얘기지만, 지인들이 그러는데 외국인 이성친구와 연애하면 언어가 확 는다고 한다. 제가 오늘 여러분의 일일 남친이 될테니 제발 ‘영포자’가 되지 말자. 오늘 영단어 열개씩 외워서 가자”라고 독려한다.
특히 이대휘 쌤은 “영어를 잘 하려면 어휘력이 풍부해야 한다”며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단어들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으실 것”이라며 ‘연상 암기법’을 설파한다. 칠판에 ‘felon(펠론, 흉악범)’이라는 단어를 쓴 뒤, “펠론이란 단어는 ‘그 놈 진짜 나쁘다. 걔는 곤장으로 팰 놈, 펠론이다’라고 외우면 된다”라고 알려준다.
또 김동현 조교를 칠판 앞으로 불러내 “흉악범 느낌으로 서 있어 봐라”고 요청한 뒤 “곤장으로 팰 놈!”이라며 엉덩이를 찰싹 때려 ‘felon’을 머리에 쏙 들어오게 가르쳐준다. 이외에도 ‘약혼’을 의미하는 ‘engagement‘(인게이지먼트)는 “인천에 걔 있지? 먼저 약혼했대”라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스태프의 감탄을 이끌어낸다. 이대휘 쌤에 이어서는 김동현 쌤의 음악 수업도 준비돼 있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가 라이브로 ‘인강’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아이돌 인강 프로젝트’다. 12일 오후 5시에는 골든차일드 이장준, 드리핀 차준호, 황윤성이, 오후 8시에는 빅톤의 임세준, 허찬, 정수빈이 라이브 인강에 나선다. 라이브 인강의 편집본은 일주일 뒤에 공개된다.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