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돌라스쿨' 에이비식스 이대휘, 신박한 영단어 암기법 강의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2021. 5. 11.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U+아이돌Live 제공


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이대휘가 영어강사로 변신한다.

이대휘와 김동현은 12일(수) 오후 5시 공개되는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돌라스쿨’에서 단기 속성 ‘인강’을 펼친다.

우선 1교시 수업을 맡은 이대휘는 영어 AI ‘휘파고’를 개발한 캔유스피크잉글리쉬학과 출신의 이대휘 쌤이 되어 ‘암기가 안 되면 대휘스쿨!’이라는 타이틀 하에 강의를 진행한다.

이대휘 쌤은 “영어 잘 하는 비결이 뭐냐?”는 김동현 조교의 질문에 “저랑은 상관 없는 얘기지만, 지인들이 그러는데 외국인 이성친구와 연애하면 언어가 확 는다고 한다. 제가 오늘 여러분의 일일 남친이 될테니 제발 ‘영포자’가 되지 말자. 오늘 영단어 열개씩 외워서 가자”라고 독려한다.

특히 이대휘 쌤은 “영어를 잘 하려면 어휘력이 풍부해야 한다”며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단어들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으실 것”이라며 ‘연상 암기법’을 설파한다. 칠판에 ‘felon(펠론, 흉악범)’이라는 단어를 쓴 뒤, “펠론이란 단어는 ‘그 놈 진짜 나쁘다. 걔는 곤장으로 팰 놈, 펠론이다’라고 외우면 된다”라고 알려준다.

또 김동현 조교를 칠판 앞으로 불러내 “흉악범 느낌으로 서 있어 봐라”고 요청한 뒤 “곤장으로 팰 놈!”이라며 엉덩이를 찰싹 때려 ‘felon’을 머리에 쏙 들어오게 가르쳐준다. 이외에도 ‘약혼’을 의미하는 ‘engagement‘(인게이지먼트)는 “인천에 걔 있지? 먼저 약혼했대”라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스태프의 감탄을 이끌어낸다. 이대휘 쌤에 이어서는 김동현 쌤의 음악 수업도 준비돼 있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가 라이브로 ‘인강’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아이돌 인강 프로젝트’다. 12일 오후 5시에는 골든차일드 이장준, 드리핀 차준호, 황윤성이, 오후 8시에는 빅톤의 임세준, 허찬, 정수빈이 라이브 인강에 나선다. 라이브 인강의 편집본은 일주일 뒤에 공개된다.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