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수혁 주미대사가 이번 달 안에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 기간에 백신 허브국 구축을 위한 협의도 긴밀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2.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는 가운데 어제(10일) 신규 확진자는 511명으로 하루 만에 다시 5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중으로 장관 후보자 3명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수혁 주미대사가 이번 달 안에 백신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 기간에 백신 허브국 구축을 위한 협의도 긴밀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2.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는 가운데 어제(10일) 신규 확진자는 511명으로 하루 만에 다시 5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3. 여야 원내대표가 첫 국회의장 주재 회동을 가졌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중으로 장관 후보자 3명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배출하는 장소로 원전에서 1㎞ 정도 떨어진 바닷속이나 원전 인근 해상이 검토되고 있다고 일본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5살 아이에 뻗친 검은 손…60대 남성 체포
- 서예지, 백상 인기상 압도적 1위…시상식 참석 '초미의 관심사'
- 중국 “로켓 잔해, 예측 지점에 떨어졌다”는데 과연?
- 갠지스 강에 '무더기 시신'…인도는 아비규환
- '보아 오빠' 권순욱 감독, 말기 암 고백 “몸무게 36kg…남은 수명 2~3개월”
- 딸이 올린 가족사진에 빌 게이츠는 없었다
- 이탈리아서 간호사 실수로 23세 여성에 화이자 백신 6회분 주입
- “어려서 안 위험해요”…강아지도 고양이도 아닌 동물원 탈출한 표범인데?!
- 780명 피로 물든 쿠데타 100일…국제사회 '무기력'
- 비틀대며 시속 200km 굉음 질주…시민이 끝까지 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