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가 NBA 중계, 이게 머선일이고?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2021. 5. 11. 08: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SPOTV NOW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폭넓게 보유한 ‘박학다식의 아이콘’ 김구라가 미국 프로농구 NBA 중계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격한다.

유튜브 채널 ‘구라철’ 촬영의 일환으로 스포티비(SPOTV)에 방문하게 된 것. 김구라는 스테픈 커리의 소속팀 골든 스테이트와 유타 재즈의 맞대결에서 마이크를 잡는다.

환상의 조합으로 NBA 팬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은 김명정 캐스터, 조현일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커진다.

NBA를 중계하고 있는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SPOTV)는 이전부터 스포테인먼트를 강조한 중계 방송 제작으로 팬들과 소통해왔다.

스포티비(SPOTV) 조건희 PD는 “박진영, 김윤지(NS윤지), 하하, 하승진 등 다양한 셀럽들을 초대한 바 있는데, 시청자 여러분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도 스페셜 게스트를 모실 예정”이라며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팬분들의 의견에 따라 스포츠의 본질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균형있는 중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구라는 자신이 출연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구라철’ 시즌 1에서 스포티비의 유료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을 시청하는 모습을 노출하며 NBA 마니아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어, 그의 NBA 지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주 전해진 김구라의 NBA 중계 도전 소식에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기존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드러났던 김구라의 NBA 사랑을 재조명하며 김구라의 스페셜 게스트 출연을 반기는 분위기다. 공수가 빠르게 전환되는 NBA 중계에서 베테랑 방송인 김구라가 얼마나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스페셜 게스트 김구라의 출연으로 관심을 모으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유타 재즈의 맞대결은 오늘(11일) 오전 11시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