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하라 자리 비었는데..' 텍사스 대체 선발 1순위, 양현종 아니었다

나유리 2021. 5. 11. 08: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리하라 고헤이가 또다시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상황.

대체 선발 1순위로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이 유력해보였지만,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다른 카드를 꺼낼 예정이다.

텍사스 일본인 선발 투수 아리하라는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각) 오른 손가락 중지 타박상으로 10일짜리 IL에 등재됐다.

따라서 텍사스는 아리하라의 빈 자리를 채울 대체 선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현종.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아리하라 고헤이가 또다시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상황. 대체 선발 1순위로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이 유력해보였지만,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다른 카드를 꺼낼 예정이다.

텍사스 일본인 선발 투수 아리하라는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각) 오른 손가락 중지 타박상으로 10일짜리 IL에 등재됐다. 텍사스가 올 시즌을 앞두고 포스팅시스템으로 영입한 아리하라는 2년 620만달러 계약을 했지만, 시즌 초반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이다. 3경기 연속 조기 강판을 당한데 이어 7경기 2승3패 평균자책점 6.59로 부진했다. 여기에 손가락에 굳은살이 생기는 증상을 치료해야한다.

따라서 텍사스는 아리하라의 빈 자리를 채울 대체 선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현지 언론에서는 양현종을 대체 선발 후보 1순위로 꼽았다. 개막 로스터에 진입하지 못했던 양현종은 빅리그 콜업 이후 롱릴리프와 대체 선발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지난 6일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한 생애 첫 빅리그 선발 등판에서는 3⅓이닝 4안타 8탈삼진 1실점으로 좋은 성적을 남겼다.

아쉽게도 양현종은 미네소타전 이후 다시 불펜에서 대기를 하고 있던 상황. 이 와중에 아리하라가 IL에 오르면서, 양현종이 선발 등판 기회를 얻을 것으로 예상됐다. '댈러스 모닝 뉴스'는 10일 "누가 봐도 대체 선발 1순위는 양현종"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변수가 발생했다. 11일 '댈러스 모닝 뉴스' 에반 그랜트 기자에 따르면,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은 자리가 비어있는 오는 15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원정 경기 선발 투수로 좌완 웨스 벤자민을 대체 선발 1순위로 고려하고 있다. 우드워드 감독이 같은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15일 선발 투수로 벤자민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사실상 쐐기를 박았다. 14일 마이크 폴터네비츠 등판에 이어 15일 벤자민이 선발로 나서고, 이후 데인 더닝과 카일 깁슨이 로테이션 순서대로 등판하게 된다.

양현종은 불펜에서 대기하며 다음 등판 기회를 기약 없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벤자민은 지난달 빅리그에서 3차례 롱릴리프로 등판해 총 5⅔이닝 3실점을 기록했고, 이후 트리플A로 내려가 지난 5월 7일 트리플A 개막전 선발 투수로 등판해 5이닝 4안타 8탈삼진 1볼넷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승리 투수가 된 바 있다. 우드워드 감독은 벤자민의 최근 페이스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보인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 '고반발' 골프 풀세트 72%할인 10세트 한정판매!
'생활고 탈출' 슬리피, 수억 원대 롤스로이스 줘도 안 바꿀 애마 자랑
고은아, 집 불시 습격한 미르에 격노 “남자랑 있었으면 어쩔 뻔 했어”
김민경 “7만원에 서울 상경, 생리대 살 돈도 없었다”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권민아, 새벽녘 극단적 선택…피투성이된 채 “비위 상하나? 내가 왜 미쳤는데”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