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부동산' 정용화, 드디어 만난 '인생캐' 빙의 [TF초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정용화가 귀신 빙의가 되는 퇴마 사기꾼으로 돌아왔다.
그는 4년 만의 복귀작으로 도전을 선택했고, 한층 더 성장했음을 증명했다.
그리고 '대박부동산'으로 JTBC '더 패키지' 이후 4년여 만에 다시 연기를 펼치게 됐다.
빙의된 원귀로서 꺼내는 원망, 그리움, 분노 등 다채로운 감정표현에 이어 정용화는 오인범이라는 인물 자체의 매력도 한껏 살려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박지윤 인턴기자] 가수 겸 배우 정용화가 귀신 빙의가 되는 퇴마 사기꾼으로 돌아왔다. 그는 4년 만의 복귀작으로 도전을 선택했고, 한층 더 성장했음을 증명했다.
최근 정용화는 KBS2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극본 하수진 이영화 정연서, 연출 박진석)에서 주인공 오인범 역으로 분해 열연 중이다. 그는 씨엔블루 데뷔 전 출연한 2009년 SBS '미남이시네요'를 시작으로 MBC '넌 내게 반했어', tvN '삼총사' 등을 통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왔다. 그리고 '대박부동산'으로 JTBC '더 패키지' 이후 4년여 만에 다시 연기를 펼치게 됐다.
작품은 공인중개사이자 퇴마사인 홍지아(장나라 분)가 퇴마 전문 사기꾼 오인범과 협력하여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을 풀어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원귀로 새 에피소드를 다루는 가운데 두 주인공의 얽히고설킨 사연이 드러나며 시청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대박부동산'은 이렇게 뭉친 두 사람이 원귀 소탕극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영매인 오인범은 다양한 원귀들에 빙의하고 홍지아는 그런 그를 통해 사건을 해결 중이다. 최근 브라운관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퇴마라는 신선한 소재가 호기심을 자극하고, 각양각색 원귀들의 사연이 채널을 고정시킨다.
오인범은 정용화로서는 다소 부담스러운 캐릭터다.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인물로 빙의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연기 밑천이 드러날 수 있는 도전이지만 정용화는 망설임 없이 택했다. 귀신에 빙의된 정용화는 이제껏 보여주지 않은 다양한 연기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친구의 손에 억울하게 죽임을 당한 지박령, 미술관 부유령, 부동산 사기 피해자 등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원귀에 빙의된 그는 매번 다른 사람으로 변신한다.
빙의된 원귀로서 꺼내는 원망, 그리움, 분노 등 다채로운 감정표현에 이어 정용화는 오인범이라는 인물 자체의 매력도 한껏 살려낸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스켈러에너지 치료를 연구하는 연구원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뻔뻔한 면모부터 허실장(강홍석 분)과의 브로맨스까지 완성해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제대로 보여준다.
정용화는 '대박부동산' 제작발표회 당시 "이 작품은 인생의 큰 도전이자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트렌드가 변한 안방극장, K-오컬트라는 새로운 장르, 거기에 귀신 빙의 연기까지. 복귀작에 걱정 어린 시선이 많았지만 정용화는 이 모든 것들을 연기로 증명해내고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손연재 의자' 커블체어, 만료된 'FDA 등록증'으로 버젓이 광고
- [이슈현장] 한강 사망 의대생, 숨겨진 그날의 진실은?
- 文대통령, 취임 4주년 연설·기자회견…'자신감'과 '오판' 사이
- '5G' 밀고 '비통신' 당기고…통신3사, 1분기 영업익 '1조' 찍을까
- 81兆 신화 'SKIET' 오늘(11일) 상장…'따상' 가나요?
- "정경심 PC 동양대 있었다"…1심 판결 '방배동'과 달라
- [오늘의 날씨]수도권과 강원 초여름...서울 26도,그외는 흐림
- 與, '부적격 후보자' 밀고 가나…"靑에 의견 전달"
- "부정선거 종합판" vs "삼류정치소설"…울산시장 재판 '불꽃'
- '이베이 인수전' 뛰어든 MBK파트너스…환영 못 받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