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신곡] 아련+경쾌..'던 던 댄스', 오마이걸이라 가능한 서정적 댄스 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오마이걸이 댄스 팝 '던 던 댄스'(DUN DUN DANCE)로 올봄을 서정적 감성으로 물들인다.
'던 던 댄스'는 이런 오마이걸의 특유의 감성을 색다른 장르로 경쾌하게 풀어내 리스너들을 겨냥했다.
'디어 오마이걸'에는 봄 내음 가득한 타이틀곡 '던 던 댄스' 외에도 '디어 유'(Dear you/나의 봄에게), '나의 인형'(안녕, 꿈에서 놀아), '퀘스트'(Quest), '초대장', '스완'(Swan) 등 여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오마이걸이 댄스 팝 '던 던 댄스'(DUN DUN DANCE)로 올봄을 서정적 감성으로 물들인다.
오마이걸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여덟 번째 미니앨범 '디어 오마이걸'(Dear OHMYGIRL)을 발매했다. 낯선 이방인으로 처음 만나 6년이 넘는 시간을 팀으로 함께 해온 일곱 멤버는 수채화 물감으로 서로를 그려내듯 그들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냈고, 이를 앨범에 담았다.
타이틀곡 '던 던 댄스'는 오마이걸의 독보적 매력을 오롯이 담아낸 곡이다. 누-디스코 장르와 제목으로는 마냥 신나는 느낌이 연상되지만, 노래를 재생하는 순간 펑크와 트랩을 오가는 비트에 아련하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가 더해져 신선한 반전을 선사한다. 여기에 오마이걸 멤버들 특유의 화사한 음색이 더해져 노래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여기에 레트로풍 리얼 악기 소스가 더해져 오마이걸만 할 수 있는 독특한 댄스 팝이 완성됐다.
오랫동안 오마이걸과 함께해온 서지음 작가가 참여한 가사 역시 인상적이다. 그간 발표한 작품들처럼 이번 신곡 노랫말 역시 동화적 감성이 가득하다. '유성이 비처럼 쏟아지는 하늘/그 아래 너와 함께 춤추고 싶어', '자유로운 몸짓 그 사랑스런 느낌/저 따분했던 하루와 일상에서 벗어나' 등 시적인 가사는 노래가 가진 아련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그간 오마이걸은 '클로저', '한 발짝 두 발짝', '비밀정원', '다섯 번째 계절', '불꽃놀이' 등을 발표하며 아련한 감성을 팀 컬러 중 하나로 굳혀왔다. '던 던 댄스'는 이런 오마이걸의 특유의 감성을 색다른 장르로 경쾌하게 풀어내 리스너들을 겨냥했다. 팀의 진화가 담겨 있는 곡이라 할 수 있어 K팝 신에 기분 좋은 봄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디어 오마이걸'에는 봄 내음 가득한 타이틀곡 '던 던 댄스' 외에도 '디어 유'(Dear you/나의 봄에게), '나의 인형'(안녕, 꿈에서 놀아), '퀘스트'(Quest), '초대장', '스완'(Swan) 등 여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성장형 아이돌'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오마이걸이 이번 신보를 통해 보여줄 더욱 성장한 음악 세계와 독보적 콘셉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