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공연장 1열의 감동을 극장에서 [MK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감동을 극장에서 느낄 수 있게 됐다.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2021년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공연실황이 5월 13일부터 롯데시네마 전국 관에서 상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감동을 극장에서 느낄 수 있게 됐다.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배우 양희준, 김수하, 이경수, 임현수, 송혜선 대표, 이정연 음악감독, 우진하 연출, 곽기영 감독 등이 참석했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국가 이념인 가상의 조선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2021년 한국뮤지컬어워즈 작품상 수상작으로 초연 3년만에 최고의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 했다.
PL엔터테인먼트 송혜선 대표는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속에서 공연을 진행해야하는지 고심이 많았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공연을 올렸고, 그 공연 실황을 극장에서 개봉하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고 개봉 소감을 밝혔다.
우진하 연출은 "빠른 시일 내에 세 시즌을 공연하고 극장 개봉까지 하게 된 작품에 함께 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작은 의식이 세상을 바꾼다는 의미를 가진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곽기영 감독은 "공연 실황 영상 같은 경우에는 실제 공연장에서 공연을 본 관객들도 영상을 보고 호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객의 입장에서 공연을 모니터링하고, 관객에 봤을 때 즐거운 작품을 촬영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단과 진 역에 각 이 작품으로 2020년 한국뮤지컬어워즈 남녀신인상을 수상한 양희준과 김수하가 출연하고 홍국 역에는 임현수, 십주 역으로는 이경수가 출연한다.
단 역의 양희준은 "스크린에서 저희의 모습을 보게 되서 처음엔 낯설고 민망했는데 안으로 빠져들고 나니까 확실히 TV나 컴퓨터로만 봤던 것과는 다른 것 같다"며 "같이 촬영했던 순간들이 기억나면서 뭉클했다. 마지막 엔딩 크레딧에서 모든 배우, 스태프들이 나왔을 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공연 실황 개봉 소감을 밝혔다.
십주 역의 이경수는 "저 역시 반성을 많이 했다. 하필 제 노래로 시작하는데, 일이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 다시 촬영한다면 초심으로 돌아가서 순수한 배우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정말 영광이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국 역의 임현수는 "굉장한 반성을 했다. 무대를 100회 가까이 선 것 같은데, 약간의 익숙함도 있었던 것 같고 열정이 의도만큼 표현되지 않은 것 같아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록물로 남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송혜선 대표는 "그간 1열에서 공연을 보지 못하셨던 관객들은 이번 실황 공연 영상을 통해 공연장 1열에서 보는 느낌을 느낄 수 있을거다. 또 1열에서만 보셨던 분들은 2층 1열에서 보는 느낌도 느낄 수 있을거다. 조명이나 무대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2021년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공연실황이 5월 13일부터 롯데시네마 전국 관에서 상영된다.
shinye@mk.co.kr
사진ㅣPL엔터테인먼트, 유용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태국재벌♥` 신주아, 럭셔리 대저택 공개...전력질주 가능한 거실 스케일
- 홍진영, ‘논문 표절’ 자숙 중 매니저 결혼식 축가 불러
- 박선주 “♥강레오와 별거·이혼설 시달려”(‘밥심’)
- 로켓펀치, ‘컬러 시리즈’ 3부작 마무리→`뉴트로 요정` 변신 예고
-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김수하 "좋은 기회로 스크린 개봉 `영광`"
- “‘동물농장’과 상생하길”...‘동물은 훌륭하다’, 데프콘 합류 새 출발[종합] - 스타투데이
- 건양대 아동교육학과, 25년째 지역아동 위한 인형극 공연
- [단독]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5년만에 간판 바꾼다…글로벌 브랜드 ‘그랜드 머큐어’로 변신 -
- 전남 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청회 19일 무안서 개최
- 더보이즈, 완전체로 원헌드레드 이적 “새로운 챕터”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