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아미 오브 더 데드' 감독 "'새벽의저주' 17년만 속편, 新좀비 세계관 창조"

이승미 2021. 5. 10.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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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만에 다시 한번 좀비 영화의 메가폰을 든 잭 스나이더 감독이 17년 전 연출한 '새벽의 저주'와 신작 '아미 오브 더 데드'와의 차별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17년 전 '좀비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조지 로메로 감독의 전설적인 좀비 영화 '시체들의 새벽'(1978)을 리메이크 한 '새벽의 저주' 이후 17년만에 다시 좀비 영화의 메가폰을 잡게 된 잭 스나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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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17년만에 다시 한번 좀비 영화의 메가폰을 든 잭 스나이더 감독이 17년 전 연출한 '새벽의 저주'와 신작 '아미 오브 더 데드'와의 차별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이 지난 6일 진행된 APAC 취재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넷플릭스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아미 오브 더 데드'는 좀비가 점거한 도시로 변해버린 라스베이거스로 잠입해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용병 조직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7년 전 '좀비물의 아버지'라 불리는 조지 로메로 감독의 전설적인 좀비 영화 '시체들의 새벽'(1978)을 리메이크 한 '새벽의 저주' 이후 17년만에 다시 좀비 영화의 메가폰을 잡게 된 잭 스나이더. 그는 '새벽의 저주'와 이번 영화의가장 큰 차이점에 대해 묻자 "상당히 많은 부분이 다르겠지만, 가장 큰 차별점은 '새벽의 저주'는 다른 원작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지만 이번 영화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 이번 영화는 처음부터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었다. 관객분들도 새로운 좀비 세계관을 보는 재미를느끼실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그는 "'새벽의 저주' 때와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제가 직접 카메라를 잡고 촬영 감독으로 참여했다는 것도 가장 큰 차이다. 제가 지금까지 많이 촬영했던 슈퍼히어로 영화를 연출할 때는 카메라, 그 자체와는 거리가 있는 곳에서 연출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오랜만에 카메라를 직접 쥐고 생생한 경험을하게 됐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영화 촬영 과정이 더욱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직접 카메라를 잡은 이유에 대해 그는 "제가 꼭 쓰고 싶은 렌즈가 있었다. 렌즈마다 느낌이 조금씩 다른데 이번에 사용한 캐논 드림 렌즈는 0.95조리개를 가지고 있어 매우 예민하고 작동하기도 어렵다. 하지만 조금더 유기적인 느낌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이 렌즈를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에게 이 촬영을 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저는 광고촬영을 할 때 이 렌즈를 많이 사용해왔기 때문에 제가 직접 해야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잭 스나이더 감독은 눈을 크게 뜨고 영화를 주의 깊게 본다면 극중 카메라를 들고 카메오로 등장하는 자신을 찾을 수 있을거라 말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아마 100번 정도 보시면 저를 찾으실 수 있을 거다"라며 호쾌하게 웃은 그는 "힌트를 드리자면 카메라를 촬영을 하고 있다. 좀비로 나오진 않는다. 거울에서 제가 반사된 것을 찾아보실 수 있을 거다"고 덧붙였다.

한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는 '새벽의 저주'(2004)의 17년만의 속편으로 오는 5월 2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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