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세계' 박해준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주연 발탁 [공식]

윤성열 기자 2021. 5. 10. 1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해준이 JTBC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새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에 주연으로 발탁됐다.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연출 임태우, 극본 박희권·박은영, 제작 하우픽쳐스·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호두앤유픽쳐스·JTBC 스튜디오) 측은 10일 박해준이 주인공 남금필 역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 플레오이엔티
배우 박해준이 JTBC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새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에 주연으로 발탁됐다.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연출 임태우, 극본 박희권·박은영, 제작 하우픽쳐스·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호두앤유픽쳐스·JTBC 스튜디오) 측은 10일 박해준이 주인공 남금필 역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박해준은 이 작품으로 드라마 첫 단독 주연에 나서게 됐다.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의무, 헌신, 책임에 '최선'을 강요당하는 대한민국 40대 가장이 자신을 찾기 위해 용기 있는 방황을 선택하며 펼쳐지는 중년 코믹 성장 드라마다.

극 중 박해준이 연기하는 남금필은 대책 없이 회사를 때려치우고 만화가 지망생이란 이름으로 백수가 된 40대 아저씨다. 어떤 실패에도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이라며 그럭저럭, 대충대충 살아온 정신 승리의 아이콘이다.

아무나 못한다는 충동적 '사표 던지기'를 시전한 후, 동거인 아버지와 딸의 구박을 꿋꿋하게 이기고, 친구의 퇴근 시간에 빌붙어 음주 욕구를 해결하는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던 중 자신과 비슷해 보이던 동네 백수가 억대 연봉의 웹툰 작가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의 '멍때림'도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다는 굳건한 믿음으로 만화가가 되겠다고 결심한다.

박해준은 지난해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이후 1년여 만에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을 선택했다. 전작에서 '국민 불륜남'으로 등극하며 몰입을 선사했던 그는 이번 작품에서 한심하지만 응원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진은 "박해준이 이번 작품을 통해 본격적으로 코믹 연기에 도전한다. 그 안에서 빛날 공감력으로 한심한데 찡한 코믹 서사를 이끌 예정이다"며 "최선을 강요당하는 사회에서,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던 한 중년 남자가 최선을 다해 펼치는 용기 있는 방황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소외된 아웃사이더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드라마 '유나의 거리'의 임태우 감독이 연출을, 영화 '감기'의 박희권 작가와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박은영 작가가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 이후 또 한 번 공동 집필을 맡았다. 국내에서도 다수의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동명의 일본 만화가 원작이다.

[관련기사]☞ 딘딘, 어버이날 억대 고급차 선물..그 차네
강소라, 한의사 남편과..출산 후 근황
'건행' 임영웅, '실내 흡연 논란' 속사정..'니코틴無 액상'
영탁, '아가탁' 시절 보니..父 닮아도 너무 닮았네!?
서유리, H사 명품 폰케이스 자랑에 악플..가격 보니 헉
국민 걸그룹 출신 배우, 이혼 '충격'..사유는 고부갈등?
윤성열 기자 bogo109@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