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혼자사는사람들'→'낫아웃' KAFA 제작 영화, 전주영화제서 수상 쾌거

조지영 2021. 5. 10. 0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제작 작품이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다수 부문에서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인재 전문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5일 열린 전주영화제 시상식에서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3기 '혼자 사는 사람들'(홍성은 감독)이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과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공승연)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제작 작품이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다수 부문에서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인재 전문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5일 열린 전주영화제 시상식에서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3기 '혼자 사는 사람들'(홍성은 감독)이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과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공승연)을 수상했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다양한 세대의 1인 가구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전주영화제 심사단은 "'혼자 사는 사람들'은 혼자가 편하고, 혼자인 것을 좋아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갖는 것이 서툰 현대인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단절된 현실에서 많은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는 심사평과 함께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 심사단은 "공승연은 첫 장편영화에서 주연을 맡았음에도 영화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열연을 펼쳤다"면서 첫 스크린 도전에 대한 성공적인 안착을 격려했다. 공승연은 수상의 감동에 눈물을 보이며 "첫 영화제 참석인데 이렇게 좋은 상과 좋은 기억을 주신 전주영화제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이 상은 홍성은 감독께서 주인공 진아를 잘 만들어주시고 이끌어주셔서 받은 것 같다. 그래서 이 모든 영광은 홍성은 감독께 드린다"고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정규과정 37기 단편 작품인 '파란거인'(노경무 감독)과 '피아니스트'(조은선 감독)는 각각 한국단편경쟁과 코리안시네마 단편 부문에 초청돼 상영했고 '파란거인'은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영화아카데미 32기 졸업생인 이정곤 감독의 '낫아웃'이 CGV아트하우스 창작지원상, 배우상(정재광), 왓챠가 주목한 장편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정규 및 장편과정을 통해 매해 '야구소녀' '아워바디' '죄 많은 소녀' 등 개성을 갖춘 힘 있는 영화를 제작하며 한국영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오는 19일 장편과정 '혼자 사는 사람들'이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김민경 “7만원에 서울 상경, 생리대 살 돈도 없었다”
이세영, 흰색 속옷으로 완성한 '바디프로필'…CG같은 극세사 몸매
이재용 “가족과 떨어져 생활한 지 20년…3년 전 당뇨병 진단”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권민아, 새벽녘 극단적 선택…피투성이된 채 “비위 상하나? 내가 왜 미쳤는데”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