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선발리포트] '40년 만에 최초' 형제 선발 맞대결..나란히 3이닝 '형이 웃었다'

이종서 2021. 5. 9. 1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담삼아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이뤄질 줄은 몰랐네요."

40년 역사의 KBO리그에서 많은 형제 선수가 있었지만, 선발 투수로 맞대결을 펼친 적은 이번에 처음이다.

김정인 역시 "프로야구 역사상 첫 형제 맞대결을 펼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어렸을 때부터 항상 맞대결을 하자고 이야기했다. 농담삼아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이뤄질 줄은 몰랐다. 신기하다"고 눈을 빛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KBO리그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더블헤더 2차전 경기가 열렸다. 키움 선발 김정인(왼쪽)과 SSG 선발 김정빈이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 김정인-김정빈은 두살 터울의 친형제다. 인천=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05.09/

[인천=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농담삼아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이뤄질 줄은 몰랐네요."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는 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더블헤더 경기를 펼쳤다. 1차전에서 SSG가 4대1로 승리한 가운데 2차전에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SSG는 선발 투수로 김정빈을, 키움은 김정인을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 김정빈은 김정인의 두 살 터울의 친형이다. 40년 역사의 KBO리그에서 많은 형제 선수가 있었지만, 선발 투수로 맞대결을 펼친 적은 이번에 처음이다.

경기를 앞두고 김정빈은 "설렘 반, 긴장 반이다. 가족이고 동생이지만, 야구만큼은 지고 싶지 않다"라며 "이기고 싶고, 최고 무승부는 하고 싶다"고 웃었다. 이어 "형제 맞대결을 생각도 못했다 어릴 때 아무것도 모를 때는 프로에 가서 맞대결 하는 상상을 했는데, 막상 프로에서는 생각을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김정인 역시 "프로야구 역사상 첫 형제 맞대결을 펼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어렸을 때부터 항상 맞대결을 하자고 이야기했다. 농담삼아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이뤄질 줄은 몰랐다. 신기하다"고 눈을 빛냈다.

나란히 3이닝만 소화한 가운데, 형이 판정승을 거뒀다. 김정빈은 3이닝 동안 70개의 공을 던져 2피안타 3볼넷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가 다소 적었지만, SSG는 일찍 교체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최고 구속은 145km가 나왔고,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섞어 던졌다.

반면, 동생 김정인은 홈런 허용에 수비도 도움을 주지 않았다. 직구 최고 구속이 143km가 나온 가운데 형과 마찬가지로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구사했다. 투구수는 76개.

1회 최 정에게 솔로 홈런을 맞은 김정인은 2회에는 유격수 수비 실책이 나오면서 투구수가 다소 늘었다. 3회 볼넷과 사구 등으로 제구가 흔들렸고 결국 추가로 두 점을 주면서 이날 경기를 3이닝 3피안타(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3실점으로 마쳤다.
인천=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김민경 “7만원에 서울 상경, 생리대 살 돈도 없었다”
이세영, 흰색 속옷으로 완성한 '바디프로필'…CG같은 극세사 몸매
이재용 “가족과 떨어져 생활한 지 20년…3년 전 당뇨병 진단”
“14살 때 주인집 아들한테 당해” 김혜선, 눈물의 과거사 (광자매)
권민아, 새벽녘 극단적 선택…피투성이된 채 “비위 상하나? 내가 왜 미쳤는데”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 1위!' 만족도 100%~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