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만 '런닝맨' 떠나는 이광수, 향후 행보는?[MK스타]

이다겸 2021. 5. 9. 0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광수가 건강상의 문제로 11년 간 함께한 '런닝맨'을 떠나는 가운데, 그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이광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지난 27일 공식입장을 통해 "배우 이광수가 오는 5월 24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하차한다"라고 밝혔다.

오랜 시간 함께 달려왔던 '런닝맨'을 떠나 배우로 돌아올 이광수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배우 이광수가 건강상의 문제로 11년 간 함께한 ‘런닝맨’을 떠나는 가운데, 그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이광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지난 27일 공식입장을 통해 "배우 이광수가 오는 5월 24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하차한다"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이광수 씨는 지난해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 꾸준한 재활 치료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촬영 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다”면서 “이에 사고 이후부터 멤버들과 제작진, 소속사와 긴 논의 끝에 몸과 마음을 재정비할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런닝맨’ 측 역시 같은 날 이광수의 하차를 공식화했다. ‘런닝맨’ 측은 이광수가 지난해 2월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재활과 촬영을 병행해왔지만 쉽지 않았다며 “힘든 결정을 내린 이광수 씨와 멤버들에게 시청자 분들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런닝맨' 멤버들과 제작진 역시 ‘영원한 멤버’ 이광수 씨를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수는 2010년 7월 '런닝맨'이 처음 방송됐을 때부터 함께 한 원년 멤버로 몸개그, 배신, 리액션 등으로 다른 멤버들과 케미를 뽐냈고, ‘기린’, ‘아시아 프린스’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탁월한 예능감을 자랑했다. 하지만 지난해 2월 당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약 11년 간 함께한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

‘런닝맨’에서 예능인으로 활약하는 이광수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시청자들은 아쉬움의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곧 본업인 배우로 돌아오는 이광수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이광수는 영화 '싱크홀'(감독 김지훈)과 ‘해적 : 도깨비 깃발’(감독 김정훈) 개봉을 앞두고 있다. ‘싱크홀’은 11년 만에 마련한 내 집이 1분만에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현실 재난 영화이고, ‘해적 : 도깨비 깃발’은 조선의 건국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진 고려 왕실의 마지막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바다로 모여든 이들의 짜릿하고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뿐만 아니라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호텔 ‘엠로스’를 찾은 사람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해피 뉴 이어’도 극장과 OTT 채널 티빙을 통해 동시 개봉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광수는 이 작품에서 계약만료를 앞두고 동고동락한 아티스트가 스타로 급부상해 대형기획사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매니저로 분한다.

오랜 시간 함께 달려왔던 ‘런닝맨’을 떠나 배우로 돌아올 이광수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trdk0114@mk.co.kr

'런닝맨'. 사진l스타투데이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