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놀라운 토요일' 리아, 류진 간식게임 1,2위 차지.. '엔딩 요정'

손세현 2021. 5. 8. 2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아와 류진이 놀토에 출연해 맹활약했다.

8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잇지의 류진, 리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에 류진은 인정하면서 "저는 오히려 이게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촉이 안좋으니까 제 촉을 피해가시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리아는 "사실 저와 류진 둘다 귀가 어둡다. 그래서 멤버들이 말을걸어도 멍때리고 있을때가 많다"며 "오늘은 듣고 유추하고 센스있게 맞혀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손세현 객원기자]

리아와 류진이 놀토에 출연해 맹활약했다.

8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잇지의 류진, 리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붐은 “류진씨가 ‘똥촉 똥귀 똥고집’ 3종세트라고 들었다 사실이냐”라고 물었다. 이에 류진은 인정하면서 “저는 오히려 이게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촉이 안좋으니까 제 촉을 피해가시면 된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현은 “저랑 비슷하시네. 오늘 만약에 의견이 우리가 같으면 반대로 가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키는 “이제 동현이형도 인정하네?”라며 웃었다.

이어 붐은 리아에게 “평소 말귀는 굉장히 어둡지만 본인이 듣고싶은게 생기면 귀가 열린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리아는 “사실 저와 류진 둘다 귀가 어둡다. 그래서 멤버들이 말을걸어도 멍때리고 있을때가 많다”며 “오늘은 듣고 유추하고 센스있게 맞혀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첫 라운드는 방탄소년단의 ‘Save ME’가 출제됐다.

MC 붐은 “류진씨는 이 노래 들어봤습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류진은 “받쓰하고 말씀드릴게요” 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멤버들은 “기대된다 기대된다”며 좋아했다. 첫 받쓰 결과 원샷의 주인공은 류진이었다. 류진은 “사실 제가 이 노래를 안다. 연습생때 많이 불렀던 곡이다”고 말해 멤버들을 놀라게했다. 붐은 “그럼 아까는 왜 그런 말씀을 안했냐”고 물었다. 이에 류진은 “서프라이즈로 남겨놨다”고 답했다.

간식 게임 순서에서는 새로운 게임이 소개됐다. 붐은 “새 게임 ‘오늘의 엔딩 요정은 누구’를 소개한다”고 말했다. 한해는 키에게 “네가 이상한 소리해서 더 어려운 거 나왔잖아”라고 불만을 표했다. 이어 붐이 “요즘 음악 방송에서 제일 핫한 게 엔딩 포즈”라며 “놀토의 ‘원샷 문화’가 음방 엔딩으로도 퍼졌다”고 말했다. 이에 키는 “내가 제일 뿌듯했던 댓글이 ‘음방의 놀토화’였다”고 말하며 흐뭇해했다.

이날 문제로나온 2PM의 노래를 맞춘 뒤 키는 ‘원조 엔딩요정 창시자’ 답게 'I♡U'가 적힌 손바닥을 보여줘 극찬을 받았다. 키의 첫 활약을 보며 멤버들은 "이 게임 보이콧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붐은 “다행스럽게도 가장 잘하는 사람이 나갔기 때문에 이제는 부담이 오히려 줄어들 것이다”라고 멤버들을 위로했다.

이날 류진은 슈퍼주니어의 '하우스 파티'를 보자마자 맞췄다. 리아는 현역 아이돌 다운 엔딩요정 퍼포먼스를 선보여 다른 멤버들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곧이어 리아도 량현량하의 '학교를 안 갔어'를 맞춰 ITZY 멤버 두명 모두고 정답을 맞혔다. 두 사람은 인절미 티라미수를 먹으며 “너무 맛있다”며 리액션에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을 선보였다.

두 번째 문제는 몬스타엑스의 '슛 아웃'이 출제됐다. 이어 문제구간이 공개되자 멤버들은 '멘붕'에 빠졌다. 류진은 "부르르르 칵칵" 등 의성어로만 받아쓰기를 채우기도 했다. 리아는 “너무 화날 때 빡친다는 말처럼 ‘빡가’아니냐”고 말해 멤버들을 웃게했다. 태연은 결국 해당 부분을 “부르는 압박감”이라고 유추하는데 성공했다. '슛 아웃'의 문제구간 정답은 "부르르 떨리는 몸 숨이 너무 가빠 누르는 압박감 누르는 강박감"이었다.

한편, tvN '놀라운 토요일'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