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뷰] '또 뒷심 부족' 레스터, 뉴캐슬에 2-4 대패..4위 첼시와 2점차

윤효용 기자 입력 2021. 5. 8. 05:52 수정 2021. 5. 8. 0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스터 시티가 또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레스터는 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뉴캐슬에 2-4로 패했다.

이로써 레스터는 승점 3점을 더하지 못하며 4위 첼시와 승점 차가 2점 차로 좁혀졌다.

이제 4위 첼시와 승점 차는 2점, 5위 웨스트햄과 승점 차는 5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레스터 시티가 또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캐슬에 대패를 당하며 3위 자리도 내줄 위기에 처했다.

레스터는 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뉴캐슬에 2-4로 패했다. 이로써 레스터는 승점 3점을 더하지 못하며 4위 첼시와 승점 차가 2점 차로 좁혀졌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레스터는 이헤아나초, 바디, 매디슨을 앞세웠다. 이어 페레이라, 틸레망스, 은디디, 올브라이턴, 카스타뉴, 포파나, 쇠윤주, 슈마이켈이 선발로 나섰다. 원정팀 뉴캐슬은 생 막시맹, 윌슨 투톱에 알미론, 셸비, 윌록, 맷 리치, 더밋, 페르난데스, 크래프, 머피, 두브라브카로 맞섰다.

선제골을 터뜨린 쪽은 뉴캐슬이었다. 전반 22분 조 윌록이 레스터 수비수 쇠윤주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볼을 탈취한 뒤 깔끔한 왼발 마무리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전반 34분 센터백 더밋이 코너킥을 헤더 추가골로 연결하면서 뉴캐슬이 2-0으로 앞서나갔다.

후반전에는 레스터가 만회골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격했지만 오히려 뉴캐슬의 역공에 당했다. 후반 19분 맷 리치의 왼발 패스가 수비 뒷 공간으로 들어갔고, 윌슨이 이를 잡은 뒤 골키퍼까지 제치고 추가골을 밀어 넣었다. 윌슨은 후반 28분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점수 차를 4점 차까지 벌려놨다.

남은 15분 동안은 레스터의 공격이 이어졌다. 후반 35분 올브라이턴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 한 방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이어 후반 42분 이헤아나초의 만회골이 터졌지만 나머지 2골 차를 뒤집지 못하고 패했다.

레스터는 매 시즌 후반기 뒷심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도 리그 2위를 달리다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에 밀려 리그 5위를 떨어졌고, 결국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했다.

이번 시즌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제 4위 첼시와 승점 차는 2점, 5위 웨스트햄과 승점 차는 5점이다. 앞으로 남은 3경기에서 맨유, 첼시, 토트넘을 연이어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장담할 수 없다.

[경기 결과] 

레스터 시티(1): 올브라이턴(후35)
뉴캐슬(4): 조 윌록(전22), 더밋(전34), 윌슨(후19, 후28)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