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탓에..8일 프로야구 최초로 9경기 개최

천병혁 2021. 5. 7. 2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구장을 덮친 미세먼지로 인해 KBO리그 출범 40년 만에 최초로 하루 9경기를 치른다.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는 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한화 이글스-LG 트윈스, 인천에서는 키움 히어로즈-SSG 랜더스, 수원에서는 NC 다이노스-kt wiz, 광주구장에서는 두산 베어스-KIA 타이거즈 경기가 모두 오후 2시부터 더블헤더로 개최된다.

서울과 인천, 수원 등 수도권은 이날 오후부터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탓에 프로야구 경기가 일찌감치 취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경기 취소가 아쉬운 야구팬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이던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의 시즌 2차전이 경기 시작 직전 미세먼지로 취소돼 전광판으로 안내 문구가 표출되고 있다. 2021.5.7 iso64@yna.co.kr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야구장을 덮친 미세먼지로 인해 KBO리그 출범 40년 만에 최초로 하루 9경기를 치른다.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는 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한화 이글스-LG 트윈스, 인천에서는 키움 히어로즈-SSG 랜더스, 수원에서는 NC 다이노스-kt wiz, 광주구장에서는 두산 베어스-KIA 타이거즈 경기가 모두 오후 2시부터 더블헤더로 개최된다.

대구에서는 오후 5시부터 롯데 자이언츠-삼성 라이온즈가 열려 프로야구 출범 40년 만에 처음 하루 9경기가 열리게 됐다.

앞서 프로야구는 2009년 5월 7일 4경기가 더블헤더로 개최되는 등 총 10차례 하루 8경기를 치른 적이 있다.

프로야구가 하루 9경기를 치르게 된 것은 전국을 뒤덮은 미세먼지 탓이다.

7일 열릴 예정이던 잠실, 인천, 수원, 광주 경기가 모두 미세먼지로 인해 취소됐다.

KBO는 미세먼지 관련 경보가 발령됐거나 발령 기준 농도를 초과했을 때 경기 취소 여부를 결정한다.

미세먼지 관련 경보는 미세먼지 300㎍/㎥ 이상 또는 15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할 때 내려진다.

서울과 인천, 수원 등 수도권은 이날 오후부터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탓에 프로야구 경기가 일찌감치 취소됐다.

광주는 오후 6시에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되면서 야구 경기도 곧바로 취소됐다.

KBO가 2018년부터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 취소 규정을 만든 후 정규리그 4경기가 한꺼번에 취소된 것은 처음이다.

2018년 4월 6일 NC 다이노스-두산 베어스(잠실), 한화 이글스-kt wiz(수원), 삼성 라이온즈-SK 와이번스(SSG 랜더스의 전신·인천) 등 3경기를 취소한 적 있다.

이어 2018년 4월 15일에는 광주에서 열릴 예정이던 롯데 자이언츠-KIA 타이거즈 경기가 취소됐다.

2019년과 2020년에는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 취소가 없었다.

하지만 올 시범경기 막바지인 3월 29일 4경기가 미세먼지로 취소됐다.

시범경기는 취소되면 다시 열리지 않는다.

그러나 정규리그는 단 한 경기도 빠트릴 수 없다.

시즌 초반 치열한 순위경쟁이 펼쳐지는 프로야구는 8일 열리는 9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크게 요동칠 수도 있다.

shoeless@yna.co.kr

☞ "수면내시경후 회복실에서 男직원이"…성추행 신고
☞ 조경업체 기숙사서 직원 2명 불에 타 숨진채 발견
☞ 30대 경찰관 백신 접종 후 뇌출혈…"인과성 입증하라니 막막"
☞ 친구는 왜 신발을 버렸나…"관련 목격자 7명 조사"
☞ 평양에서 가장 큰 동상에 숨겨진 '비밀'
☞ '남성 혐오' 논란 치킨업계로 확산…이미지 삭제하고 사과
☞ 머스크, 이번엔 "암호화폐 유망하지만 투자는 조심히"
☞ 60대 택시기사 넘어뜨려 도로서 무차별 폭행한 20대 손님
☞ 윤선생영어교실 창업자 윤균 회장 별세
☞ 배우 홍수현 이달 결혼…예비 남편은 누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