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스테이씨, 쾌활한 'SO WHAT' 무대로 매력 전파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5. 7. 19: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KBS 방송화면 캡처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쾌활한 매력으로 스테이지를 점령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7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수록곡인 ‘SO WHAT(소 왓)’으로 무대를 만들었다.

스테이씨는 파스텔 톤의 의상을 입고 출연해 ‘전원 센터’ 비주얼을 입증했다. 발랄한 노래 분위기와 스테이씨의 매력이 더해져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타이틀곡 ‘ASAP’과는 또 다른 ‘SO WHAT’의 통통 튀는 멜로디와 스테이씨의 특유의 매력으로 팬들 주목을 받았다. 스테이씨는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신예 걸그룹 대표주자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SO WHAT’은 생각의 물결에 휩쓸려 중심을 잃은 이들에게 위로와 함께 긍정의 힘을 전하는 노래로, 타이틀 곡이 아니지만 팬들 발견으로 점차 사랑을 받고 있다.

‘SO WHAT’은 발고 긍정적인 노랫말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멜로디 속에 명쾌한 박자와 쾌활함이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스테이씨는 활동을 통해 음원과 음반 모두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 국내외 K팝 팬들 관심을 받았다.

‘ASAP’의 포인트 율동 ‘꾹꾹이 춤’ 또한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챌린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테이씨는 음악방송을 통해 수록곡 ‘SO WHAT’ 스페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리얼리티쇼 ‘스테이케이션’을 통해서도 활동을 계속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