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만 300% 급등한 이더리움 클래식.. 제2의 도지코인 되나

안서진 기자 2021. 5. 7. 17: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암호화폐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이 주춤한 가운데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7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오후 5시15분 기준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은 전일 대비 0.5% 상승한 15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라운지에 설치된 전광판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 시황을 나타내고 있다./사진=뉴스1
최근 암호화폐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이 주춤한 가운데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7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오후 5시15분 기준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은 전일 대비 0.5% 상승한 15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중 한때 20만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초기모델로 이달 들어서만 300% 이상 급등했다. 지난 1일까지만 하더라도 이더리움 클래식은 5만원선에 거래됐다. 

이처럼 이더리움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반면 비트코인은 약보합세다.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2.12% 하락한 67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달 한때 8000만원선을 돌파한뒤 연일 주춤하고 있다.

최근 이더리움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유럽투자은행이 1억 유로 규모의 '디지털 채권'을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발행할 계획이라고 알려지는 등 호재가 속출하고 있어서다.

여기에 투자자들이 이미 가격이 오를대로 오른 비트코인 대신 대체재인 알트코인 투자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알트코인이 주목받으면서 대표인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 수혜를 받고 있는 셈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이더리움의 목표가를 상향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루노의 아시아-태평양 최고책임자인 비에이 아야르는 “시장은 비트코인보다 쓰임새가 훨씬 많은 이더리움이 저평가 됐다는 사실을 직시하기 시작했다”며 “이더리움이 내년 초까지 1만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관련업체인 에버코어의 기술 전략가인 리치 로스도 "이더리움이 2021년 말까지 1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머니S 주요뉴스]
"이건 샤넬 지갑"… 유아, 명품 모자 쓰고 자랑질?
가디건 '훌렁' 볼륨감 '헉'… 전효성, 베이글의 정석
'100만불 각선미'… 클라라, 초미니 원피스 '와우'
"속옷까지"… 손담비, 전 매니저에 '경악'
"그렇게 쳐다보면"…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신랑은 누구?
임영웅 팬들 뿔났다… "소속사 뭐했어?"
'골목식당' 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그알',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진실 밝혀낼까?
英 왕세손 부부 유튜브…반나절만에 '실버버튼'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