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현빈 앞세운 로봇공기청정기 '애트모봇 애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 가전기업 '에코백스'는 자율주행 기능을 접목한 로봇공기청정기 '애트모봇 애바(ATOMOBOT AVA)'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에코백스 전속모델로 배우 현빈을 앞세워 일명 '현빈 로봇공기청정기'라고 불리는 '애트모봇 애바'는 전작 대비 인식 센서를 한층 강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 가전기업 ‘에코백스’는 자율주행 기능을 접목한 로봇공기청정기 ‘애트모봇 애바(ATOMOBOT AVA)’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에코백스 전속모델로 배우 현빈을 앞세워 일명 ‘현빈 로봇공기청정기’라고 불리는 ‘애트모봇 애바’는 전작 대비 인식 센서를 한층 강화했다. 자율주행차나 드론에 쓰이는 센서를 로봇에 달아 쉽게 집안을 돌아다닐 수 있게 하고, 입체(3D) 감지 센서가 물체 감지 능력을 높여준다.
또 충돌·추락 방지 센서가 탑재돼 이동 시 안정감을 높였으며 최대 15mm 높이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설계돼 집안을 곳곳을 이동할 수 있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공기청정기로서의 기본인 공기청정 능력도 강력하고, 5층 구조 활성탄 H13 등급의 헤파(HEPA)필터를 포함한 6단계의 초강력 필터가 집안 곳곳의 공기를 맑게 해준다”며 “공기청정기 한 대로 여러 곳의 공기를 정화해 비용과 공간 효율까지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너지연, 세계 최초 물방울 이용한 공기청정기술 개발
- LG전자,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출시
- 필터 교체 필요 없는 공기청정기 포이마 핏, 와디즈 펀딩 오픈 예정
-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플러스, 라이프앤도그와 기부 이벤트 진행
- 르노삼성차, 필터·공기청정기·타이어 할인 이벤트
- CCTV에 정민씨 업고 가는 친구? 의혹 제기에 전문가 '원본보다 느려 착각 일으켜'
- [영상] 쓰러진 고령의 택시기사 '무차별 폭행'한 신림동 문신남
- 한국화 거장의 '1억원 작품' 올라탄 아이들…화백 '문제 삼지 말라, 그게 애들'
- 공포의 군대 아침 '똥국'사라질까...국방부 '장병 급식비 일본 수준으로 올리고 조식뷔페 주겠다'
- “매도가 안 돼”…경찰,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