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소 협력사에 ESG 경영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이 전문 평가기관과 함께 중소 협력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모델과 비용을 지원키로 했다.
한화솔루션(009830)은 기업 경영 평가업체 이크레더블과 중소업체의 ESG 평가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안무용 한화솔루션 지원부문장은 "중소 협력업체의 ESG경영 활동을 지원하면서 본사의 상생활동도 강화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생활동 강화해 ESG경영 선순환 실현"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한화솔루션이 전문 평가기관과 함께 중소 협력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모델과 비용을 지원키로 했다. 국내 ESG 경영을 확산할 뿐 아니라 대·중소기업 간 상생 문화도 구축하겠다는 취지다.
한화솔루션(009830)은 기업 경영 평가업체 이크레더블과 중소업체의 ESG 평가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이크레더블은 한화솔루션의 중소 협력사 24곳에 자체 개발한 ESG 평가 모형을 적용해 탄소 배출량, 안전·보건, 회계 투명성 등을 점검한다. 이들 결과에 따라 한화솔루션과 함께 해당기업에 대한 ESG 교육·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측은 “협력업체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려 이크레더블이 최대한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현장 실사까지 거쳐 중소업체를 위한 ESG 경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은 2017년부터 매년 중소업체 130여곳의 신용평가 지원을 포함해 에너지·탄소 배출 저감 컨설팅 지원 등 협력업체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안무용 한화솔루션 지원부문장은 “중소 협력업체의 ESG경영 활동을 지원하면서 본사의 상생활동도 강화해 ESG 경영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檢, 구미 여아 살인 혐의 김씨에 징역 25년 구형
- [뉴스+]숱한 ‘정액 테러’, 고작 재물손괴?…성범죄 적용 못한 이유
- 모텔서 생후 2개월 딸 집어던진 아빠, '처음 아니었다'
- 한강 사망 의대생 목격자 1명 추가 조사…"진술 밝히기 어려워"
- 이준석, 오세훈 비서 두둔했지만...'문씨' 유튜브 영상 빛삭
- '수면내시경 후 男 직원이 성추행' 경찰 'CCTV 분석'
- 당국 11월 이전 백신 집단면역 효과 나타날 수 있어
- '이진호 고소' 구혜선 "진술서 작성 친구 피해 없길, 안재현 용서" [종합]
- 60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나는 언제 예약·접종 가능?
- 극소수 부유층만이 아니다…중·상류층도 인도 탈출 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