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등 전국 역 노숙인 94명, 코레일이 일자리 찾아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노숙인에게 역 광장 청소 등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자체와 연계해 임시 주거를 지원하는 '노숙인 희망일자리사업'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노숙인 희망일자리사업은 서울, 영등포, 부산 등 전국 10개역에서 5~11월 진행된다.
지난해 영등포역에서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한 노숙인은 철도역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는 코레일테크 기간제 직원으로 채용돼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노숙인 희망일자리사업은 서울, 영등포, 부산 등 전국 10개역에서 5~11월 진행된다. 서울역 18명, 영등포역 14명, 대전·부산역 각 10명, 청량리·안양·천안역 각 8명, 구포·대구·의정부 각 6명 등 모두 9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한국철도는 지난해보다 사업 대상 역을 3개 늘리고 일자리를 8개 더 늘렸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숙인에 대한 발열 측정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교육을 강화했다.
노숙인 희망일자리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돼 사회공헌형 일자리창출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국철도가 일자리와 사업비용을 제공하고 지자체가 주거비·생활용품, 노숙인지원센터가 근로자 선발과 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지난 9년 동안 406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590명의 노숙인에게 자립 기회를 제공했다. 이중 30%에 달하는 178명은 지자체 공공근로 등 일자리를 찾았다. 지난해 영등포역에서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한 노숙인은 철도역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는 코레일테크 기간제 직원으로 채용돼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다.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노숙인들이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며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건 샤넬 지갑"… 유아, 명품 모자 쓰고 자랑질?
☞ "속옷까지"… 손담비, 전 매니저에 '경악'
☞ "그렇게 쳐다보면"…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어디까지?
☞ "오토바이, 3000만원 요구"… 김흥국 진실은?
☞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신랑은 누구?
☞ 임영웅 팬들 뿔났다… "소속사 뭐했어?"
☞ '골목식당' 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 '그알',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진실 밝혀낼까?
☞ 英 왕세손 부부 유튜브…반나절만에 '실버버튼'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샤넬 지갑"… '오마이걸' 유아, 상큼·발랄 비주얼 - 머니S
- 손담비 전 매니저, OO까지 훔쳤다? 전현무 '충격' - 머니S
- "그렇게 쳐다보면 설레"…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 머니S
-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돌직구에 '당황' - 머니S
- "오토바이 운전자, 3000만원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 부인 - 머니S
-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 머니S
- 임영웅 팬들 뿔났다… "뉴에라, 임영웅에 금연 권했어야" - 머니S
- '골목식당' 정인선 하차→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 머니S
- '그것이 알고 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파헤친다 - 머니S
- 英 왕세손 부부도 유튜브 개설…반나절만에 '실버버튼' 달성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