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 5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건설은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아산테크노밸리 Ab5블록에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아산테크노밸리 EG the1'은 이 지역 12개 필지에 조성되는 'EG the1' 브랜드 분양단지로 현재 약 5000가구가 이미 입주해 있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이 들어서는 아산의 경우 대규모 개발사업 탄력과 함께 비규제지역의 풍선효과까지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라인건설은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아산테크노밸리 Ab5블록에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 최고 25층 총 12개동, 전용면적 68~84㎡ 총 822가구로 구성된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의 입지여건으로 우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지구 내 공원과 테크노호수공원, 용남산, 단지 주변 근린공원 등 쾌적한 청정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염작초, 아산테크노중, 둔포중 등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산테크노밸리의 중심상업지구는 물론 인접 생활권 내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가까이에 위치한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전용 84㎡타입은 3면 발코니 확장으로 보다 넓어진 실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3면 개방 평면 설계와 탁트인 개방감의 6.4미터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로 설계된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넓은 가족공간을 원하는 트랜드를 반영해 거실은 6.4미터의 광폭설계 적용으로 파티션을 활용하면 2개의 알파룸이 추가될 수 있는 구조로 특화설계 했다. 안방 또한 고객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스텀 룸으로도 가능한 크기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로 배치할 계획이다.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도 세대별로 제공된다. 생활가전 설치가 가능하고 활용도 높은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이 들어서는 아산의 경우 대규모 개발사업 탄력과 함께 비규제지역의 풍선효과까지 얻고 있다. 아산시는 2020년 한 해에만 국내 기업 18개사,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투자 규모는 약 6000억 원이며, 1만 1500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삼성전자의 13조원 투자가 이어지면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5년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총 13조1000억원을 투자해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세계 최초로 구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향후 5년간 아산시에 약 8만 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황현규 (hhky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평 비싸서 못 산다”…소형 아파트로 몰려간 매수자
- '친구, 손정민씨 업고 가는 영상?' 전문가 "너무 빨라, 근거 없다"
- 故손정민 친구가 밝힌 ‘휴대폰 번호’ 바꾼 이유
- 강화서 화이자 맞은 70대 오한·구토 증세…치료 도중 숨져
- [뉴스+]숱한 ‘정액 테러’, 고작 재물손괴?…성범죄 적용 못한 이유
- '노마스크' 지적에 택시기사 폭행한 20대…경찰, 구속영장 신청
- '300kg에 깔려 숨진 대학생' 누나 "용돈 벌려다 악 소리도 못 내고"
- 김흥국, 블랙박스 공개 '스치듯 지나가는 오토바이'
- 빌 게이츠 부부 이혼, 미모의 中통역사 때문?…웨이보 ‘발칵’
- [뉴스+]삼성전자 개인지분율 10% 돌파,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