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주목" CTK코스메틱스-골프존, 뷰티 브랜드 OKAYY 출시

김경택 2021. 5. 7. 11: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 증가세 골프 시장 정조준
[사진 제공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화장품 전문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국내 최대 스크린 골프 전문기업 골프존과 손잡고 골퍼들을 위한 뷰티 브랜드 'OKAYY(오케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골프존의 첫 뷰티 브랜드 OKAYY의 브랜드 컨셉 기획부터 브랜드이미지(BI) 디자인, 제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걸쳐 협업을 진행했다. OKAYY 제품은 골프존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판매되며 점진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선 케어' 라인 3종 외에도 현재 양사가 함께 개발 중인 스킨케어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들을 통해 새로운 골프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론칭은 최근 2030 젊은 세대들을 주축으로 골프 대중화가 가속화되면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한 고민도 함께 늘어나고 있음에 착안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수많은 글로벌 인기 화장품 브랜드 및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해왔던 노하우를 인정받아 골프존과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하게 됐고, 골프장에서 기분 좋게 사용되는 '오케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브랜드명을 사용하기로 했다. 골프존만의 유쾌하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BI 및 제품에 담아내고자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선영 씨티케이코스메틱스 대표는 "이번 골프존 사례처럼 뷰티 분야가 아닌 이종 기업이라도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20년 동안 축적한 브랜딩, 디자인, 상품기획 및 개발, 생산의 노하우를 통해 뷰티 브랜드를 쉽게 론칭할 수 있도록 내부에 브랜드랩을 운영하고 있다" 면서 "현재도 이종업계 기업들과 개발 중인 뷰티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있으며 그 중 몇개는 올해 안에 론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매경닷컴 기자 kissmaycr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