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27~29일 3일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가족부와 대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오는 27~29일 3일간 개최된다.
'청소년이 그리는 GREEN 대한민국'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더 밝고 희망찬 꿈을 펼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2021 P4G 서울정상회의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렛츠 플로깅(Let’s Plogging)’ 캠페인을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을 줍다’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말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해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했다.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운동으로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렛츠 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멘토 특강, 청소년 강연자 100명이 함께하는 ‘나는 청소년이다’를 비롯한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과 온라인으로 체험 가능한 활동과 슬기로운 집콕생활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아울러 온라인 전시 프로그램에서는 3D전시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제페토 가상전시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더 밝고 희망찬 꿈을 펼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평 비싸서 못 산다”…소형 아파트로 몰려간 매수자
- '친구, 손정민씨 업고 가는 영상?' 전문가 "너무 빨라, 근거 없다"
- 故손정민 친구가 밝힌 ‘휴대폰 번호’ 바꾼 이유
- 강화서 화이자 맞은 70대 오한·구토 증세…치료 도중 숨져
- [뉴스+]숱한 ‘정액 테러’, 고작 재물손괴?…성범죄 적용 못한 이유
- '노마스크' 지적에 택시기사 폭행한 20대…경찰, 구속영장 신청
- '300kg에 깔려 숨진 대학생' 누나 "용돈 벌려다 악 소리도 못 내고"
- 김흥국, 블랙박스 공개 '스치듯 지나가는 오토바이'
- 빌 게이츠 부부 이혼, 미모의 中통역사 때문?…웨이보 ‘발칵’
- [뉴스+]삼성전자 개인지분율 10% 돌파,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