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명 참가하는 택배노조 부분파업 결정.. "시기는 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택배노조의 부분 파업이 결정됐다.
진경호 택배노조 위원장은 "중앙집행위원회가 구체적 파업 돌입 일정은 위원장에 위임하기로 결정했다"며 "정치권이 택배사들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고 정부가 중재하겠다는 의사도 감안해 파업 돌입 시기를 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부분파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택배노조의 파업 결정은 지난달 초 강동구 고덕동의 한 대단지 아파트에서 벌어진 '주민 갑질' 사건이 원인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은 조합원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진행한 결과 찬성 4078명, 반대 1151명 등 찬성률 77%로 파업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파업 돌입 인원은 노동위원회 쟁의절차를 완료한 조합원 1907명이며 파업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파업권이 확보되지 않은 조합원들은 이번 파업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진경호 택배노조 위원장은 "중앙집행위원회가 구체적 파업 돌입 일정은 위원장에 위임하기로 결정했다"며 "정치권이 택배사들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고 정부가 중재하겠다는 의사도 감안해 파업 돌입 시기를 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부분파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진 위원장은 "택배물량 10% 남짓 생물 위주로 운송을 거부할 것"이라며 "생물은 당일 배송이라 국민 불편은 최소화하면서 택배사에 부담을 주는 전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규격상 택배가 아닌 화물로 취급되는 물류나 여러개 택배를 하나로 묶은 택배, 계약과 택배비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배송을 거부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택배노조의 파업 결정은 지난달 초 강동구 고덕동의 한 대단지 아파트에서 벌어진 ‘주민 갑질’ 사건이 원인이 됐다. 총 5000세대 규모로 알려진 해당 아파트는 주민 안전 등을 이유로 지난달 1일부터 택배차의 단지 내 지상도로 진입을 막았다. 하지만 해당 아파트 지하 주차장 입구 높이(2.3m)가 낮아 택배차가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이 불가능해 문제가 발생했다.
보통 택배차의 높이는 2.5~2.7m로 택배기사들이 배송을 하려면 단지 지상도로에서 손수레를 이용해 배송하거나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려면 사비로 차체 높이를 낮춰야 하는 상황.
☞ "속옷까지"… 손담비, 전 매니저에 '경악'
☞ "그렇게 쳐다보면"…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 "오토바이, 3000만원 요구"… 김흥국 진실은?
☞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어디까지?
☞ "꽃보다 더 예쁘지?"… 아이유, 어쩜 좋아
☞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신랑은 누구?
☞ 임영웅 팬들 뿔났다… "소속사 뭐했어?"
☞ '골목식당' 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 '그알',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진실 밝혀낼까?
☞ 英 왕세손 부부 유튜브…반나절만에 '실버버튼'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담비 전 매니저, OO까지 훔쳤다? 전현무 '충격' - 머니S
- "그렇게 쳐다보면 설레"…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 머니S
- "오토바이 운전자, 3000만원 요구"… 김흥국 뺑소니 혐의 부인 - 머니S
-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돌직구에 '당황' - 머니S
- "꽃보다 내가 더 예쁘지?"… 아이유, 작은 얼굴 인증? - 머니S
-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 머니S
- 임영웅 팬들 뿔났다… "뉴에라, 임영웅에 금연 권했어야" - 머니S
- '골목식당' 정인선 하차→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 머니S
- '그것이 알고 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파헤친다 - 머니S
- 英 왕세손 부부도 유튜브 개설…반나절만에 '실버버튼' 달성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