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소비자 니즈 반영해 '바이러스 케어 안심 숙소 지원 캠페인' 진행

강동완 기자 2021. 5. 7.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기어때는 청결을 중시하는 숙소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모텔 제휴점 대상으로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바이러스 케어 안심 숙소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행객에게 청결한 숙소는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갖춘 곳을 의미한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의 설문조사 결과, 앱 이용자의 57.9%는 청결 숙소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세균·바이러스를 방지하는 소독과 인증'을 선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어때는 청결을 중시하는 숙소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모텔 제휴점 대상으로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바이러스 케어 안심 숙소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행객에게 청결한 숙소는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을 갖춘 곳을 의미한다. 감염병 위기가 가져온 새로운 여행 트렌드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의 설문조사 결과, 앱 이용자의 57.9%는 청결 숙소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세균·바이러스를 방지하는 소독과 인증’을 선택했다. ‘수준 높은 청소 서비스’(57.4%), ‘일회용 어메니티 제공’(56.8%)이 그 뒤를 이었다.

여기어때 제공

감염병 위기 속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한 숙소를 선호한다는 의미다. 휴가를 위해 방문한 숙소에서 안전한 환경을 제공 받고, 마음 편히 휴식을 즐기겠다는 수요가 반영됐다.

코로나19 발생 후 숙소 선택 시 ‘위생과 청결’은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다. 앱 이용자 69.9%는 과거보다 숙소의 ‘위생과 청결’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답했다. ‘중요해졌다’는 응답을 포함하면 80.0%가 청결 요소를 더욱 예민하게 평가한다고 했다. 응답자의 위생과 청결 중요도는 5점 만점 중 평균 4.77점 수준이었다.

청결 요소는 적정 숙박비와 재방문 의사에도 영향을 줬다. 응답자의 99.1%는 청결한 숙박 환경은 추후 재방문 여부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또, 청결 숙소는 일반 숙소보다 평균 1만5900원(1박 기준)을 추가 지불하는 게 적절하다고 평가됐다.

호텔과 리조트는 청결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4.12점(5점 만점)로 가장 높았다. 펜션과 풀빌라는 3.38점, 모텔은 3.16점으로 집계됐다. 캠핑과 글램핑은 2.69점, 게스트하우스는 2.67점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에서 지난 12~18일 진행됐다. 응답자 1108명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소규모 가맹본부도 정보공개서 등록해야… 직영점 1개이상 1년운영 1+1 도입 시행예정
죽이야기 '노원세이브존점' … "코로나 시대에 죽이 큰 역할을 "
카페 창업 브랜드별 차별화된 경쟁력을 찾아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프랜차이즈 상생협의회’ 발족
파파존스 피자, 한국 진출 18년만 200호점 돌파… 품질관리센터 확장, 점주 상생 등 성
[머니S 주요뉴스]
"속옷까지"… 손담비, 전 매니저에 '경악'
"그렇게 쳐다보면"…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오토바이, 3000만원 요구"… 김흥국 진실은?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어디까지?
"꽃보다 더 예쁘지?"… 아이유, 어쩜 좋아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