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거래 적은 코인베이스 주가 급락[인더머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가 상장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이에 코인베이스를 담은 최신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르네상스 IPO ETF(기업 공개 상장지수펀드) 역시 8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에서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도 거래하라는 요구를 쏟아내고 있다.
에드워드 모야 오안다 수석 시장 분석가는 "코인베이스의 주가 하락에는 알트코인을 다루는 다른 거래소 역시 상장 가능하다는 기대도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등 상승에 소외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가 상장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도지코인이나 바이낸스 코인 같은 투기성이 큰 자산으로 투자 광풍이 불면서, 이를 거래하지 않는 코인베이스에서 투자자들의 이탈이 대거 발생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신흥국 투자자들로부터의 매도가 빠르게 이뤄졌다.
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256.7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 거래일 대비 6% 급락했다. 주가는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달 13일 나스닥 상장 준거가격인 250달러를 겨우 웃돈 모습이다.
앞서 상장 다음날인 14일에는 381달러를 거래를 시작 한 뒤 40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현재 값은 첫 거래일 종가보다 22% 하락했다.
이에 코인베이스를 담은 최신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르네상스 IPO ETF(기업 공개 상장지수펀드) 역시 8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르네상스 IPO ETF는 코인베이스가 급락한 6일 4.18% 떨어지며 55.5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올들어 손실률만 14%다. 2013년 10월 설정된 이 ETF는 2년 래 상장한 기업들에 투자한다. 지난해에는 주가 상승에 힘입어 한때 107.9%의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에서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도 거래하라는 요구를 쏟아내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가 가장 큰 수익원이다. 알트코인으로 거래가 분산되면 코인베이스의 수익도 줄어들게 된다.
에드워드 모야 오안다 수석 시장 분석가는 “코인베이스의 주가 하락에는 알트코인을 다루는 다른 거래소 역시 상장 가능하다는 기대도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yjsu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라인 논란 영상, 친구가 손정민씨 업고 기어갔을 가능성 낮아”[촉!]
- 하정우, 화곡동 스타벅스 건물 매각…46억 차익
- 카톡 먹통 복구됐는데…“내 사진, 대화는 못 살리나요?” [IT선빵!]
- “친구, 잃어버린 휴대폰 안 찾고 번호 바꿔”…한강 사망 대학생 父 ‘의문’
- 10억 아파트가 5억에 거래, 국토부·서울시 이유도 몰랐다 [부동산360]
- “배달음식 시켰더니 엄청 큰 개 등장” 개털 날리는 배달
-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마찬가지”…유흥업소 10일부터 영업 강행[촉!]
- 김흥국, 신호 어기고 ‘오토바이 뺑소니’ 혐의로 입건
- ‘1억원 작품’ 올라탄 아이들…거장은 “그게 애들이지”
- “죽이기 전에 딱지 그만 붙여라”…이번엔 ‘협박 메모’ 벤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