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말 좀 해봐' 도지코인 곤두박질.. 코린이 어쩌나

이지운 기자 2021. 5. 7. 09: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급등했던 도지코인이 하락세다.

 도지코인은 7일 오전 9시7분 기준 미국의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2.93% 하락한 57.52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도지코인은 2.26% 떨어진 692원에 거래되고 있다.

줄곧 상승세를 보이던 도지코인이 하락 반전한 것은 현재 별다른 호재가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도지코인 사이트 갈무리

최근 급등했던 도지코인이 하락세다. 

도지코인은 7일 오전 9시7분 기준 미국의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2.93% 하락한 57.52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수 시간 전 도지코인은 54센트까지 내려갔다.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도지코인은 2.26% 떨어진 692원에 거래되고 있다.

줄곧 상승세를 보이던 도지코인이 하락 반전한 것은 현재 별다른 호재가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도지코인은 지난달 28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언급하자 폭등했다. 

이후 이 소재가 소진되자 지난 4일부터는 다중 자산 중개 플랫폼인 이토로(e-Toro)가 거래목록에 도지코인을 추가했다는 소식으로 도지코인은 폭등세를 이어갔다.

이토로는 암호화폐는 물론 저가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거래하는 온라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전세계 이용자가 2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도지코인이 2000만명의 새로운 잠재 고객을 확보했다는 의미다.

하지만 그 뒤로 도지코인과 관련된 별다른 재료가 나오지 않으면서 도지코인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때문에 투자자들은 머스크의 한마디로 꺼져가는 도지코인의 상승 동력을 되살아나길 바라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속옷까지"… 손담비, 전 매니저에 '경악'
"그렇게 쳐다보면"… 김연아, 뭘해도 사랑스러워
"오토바이, 3000만원 요구"… 김흥국 진실은?
"많이 안 고쳤어요"… 신봉선, 성형 어디까지?
"꽃보다 더 예쁘지?"… 아이유, 어쩜 좋아
홍수현 결혼, 5월의 신부된다… 신랑은 누구?
임영웅 팬들 뿔났다… "소속사 뭐했어?"
'골목식당' 금새록 등장… 독설 여제의 탄생?
'그알', 한강 사망 대학생 사건 진실 밝혀낼까?
英 왕세손 부부 유튜브…반나절만에 '실버버튼'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