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수원점, 인플루언서 팝업스토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8월 5일까지 3개월간 MZ세대서 인기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마켓 브랜드를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이림의 개성있는 양말을 포함, 의류, 잡화, 식품 등 총 2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8월 5일까지 3개월간 MZ세대서 인기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마켓 브랜드를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마켓들이 점점 늘어나며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온라인에서 두터운 2030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는 백화점에 젊은 고객 발길을 이끌 수 있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인플루언서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제이림 마켓'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이림'은 스트리트 양말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는 양말 브랜드를 넘어서 인플루언서 브랜드들의 리테일 플랫폼으로 확장 활약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이림의 개성있는 양말을 포함, 의류, 잡화, 식품 등 총 2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는 56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혜주'의 여성 의류 브랜드 '리아쥬르', 각 26만, 11만 팔로워를 보유한 '송세라'와 '박정진'의 캐주얼 브랜드 '오룩소', 뷰티 브랜드 '르까레', 카페 '라토 커피', 베이커리와 디저트 전문 '로얄멜팅클럽' 등이 참여한다.
또 수원점은 제이림과 협업해 8층에 체험형 고객 휴게 공간을 구성한다. 스트리트 감성의 제이림 브랜드 컨셉을 담은 포토존을 곳곳에 구현하고 인플루언서들의 상품 전시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출연해 행사와 판매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오는 8일 오후 6시 30분에는 '제이림'의 '정찬우'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와 제이림의 컨셉으로 새로워진 고객 휴게 공간을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의 '100LIVE'을 통해 볼 수 있다.
감도훈 롯데백화점 수원점장은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새로운 볼거리를 좋아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원점은 젊은 고객이 많이 찾는 역동적인 점포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W-플랫폼 '동반성장 생태계' 만들어 세계 시장 공략"
- 엔켐, 헝가리에 전해질 공장 설립…배터리 소재업계 유럽 공략 가속
- 기술 기반 'K-유니콘' 글로벌 무대서 질주
- '구글·애플 인앱결제' 논란 지속...학계 "거래정보 독점" 우려
- [SW-플랫폼 동반성장]SW산업협회, SaaS 지원 강화로 산업 경쟁력 높인다
- [구단랭킹]DB손해보험, 골프단 가치 1위...'4월 한국 프로골프 최우수 골프단'
- 뜨거워지는 프로골프시장, KPGA 미계약 '우량주' 선수는 누구?
- KT, 광주 5G 기지국 장비 노키아에서 삼성전자로 교체
- LG유플러스, 안양에 7번째 데이터센터 설립한다
- 문체부 OTT 상생협의체 출범 '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