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하면 보험 들어드려요" 금융권, 중·장년층 전용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금융권이 특정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이색 금융상품을 내놓고 있다.
중·장년층이 예금이 가입하면 보이스피싱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 카드를 만들면 요양병원비나 약국 사용 금액을 할인해주는 식이다.
예금 가입 시 부가서비스 신청 고객에 한해 보이스·메신저피싱과 대중교통상해사망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 기반 온라인 비금융서비스로, 건강검진예약·건강상담·문화 정보·전문가 은퇴설계상담·특별한 DIY카드 메시지 등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 적금 들면 부모·손자 위한 선물 제공
광주은행, 시니어 전용 체크·신용카드 출시
신협 '어부바효예탁금', 헬스케어·안부전화서비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금융권이 특정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이색 금융상품을 내놓고 있다. 중·장년층이 예금이 가입하면 보이스피싱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 카드를 만들면 요양병원비나 약국 사용 금액을 할인해주는 식이다. 오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비대면 선물상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하나은행은 만60세이상만 가입할 수 있는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 운용 중이다. 예금 가입 시 부가서비스 신청 고객에 한해 보이스·메신저피싱과 대중교통상해사망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그룹 내 계열사인 하나손해보험의 상품이다. 또한 4대 공적연금을 이체하면 연 0.2%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최대금리는 연 1.1% 수준이다.
아울러 가정의 달인 5월말까지 경품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 하나머니를, 40명에게 1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BBQ치킨쿠폰(300명)과 커피쿠폰(1500명)도 준다.
농협은행은 이달말까지 '사랑해요 감사해요 적금'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55명을 추첨하여 (조)부모 또는 (손)자녀를 위한 100만원 이내의 선물(5명)과 한삼인 홍삼정(5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에 당첨된 고객 중 희망하는 분들에 한하여 (손)자녀를 위한 영상 편지를 제작하고 이를 농협은행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려준다.
KB국민은행은 이달말까지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주고, 가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한 고객 등 5명에게 정관장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 기반 온라인 비금융서비스로, 건강검진예약·건강상담·문화 정보·전문가 은퇴설계상담·특별한 DIY카드 메시지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과 비대면 데이트'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우리WON뱅킹 상품 가입 또는 1만원이상 이체 고객 중 메시지 카드 발송 고객이다.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 △스무살 우리 적금 △WON 적금 중 20만원이상 가입 또는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시니어 플러스 우리 예금 △WON예금 중 100만원이상 가입 시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 10명에게는 목·어깨 안마기를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케이크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9500명에게 준다.
광주은행은 최근 50대이상의 고객을 위해 '불타는 청춘 베테랑 신용·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국내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1%가 캐시백되고 '불타는 청춘 적금'에 가입 후 매월 납입을 유지하면 0.1% 추가 캐시백을 준다.
또한 장년층 고객의 지출 비용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의료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병·의원·요양병원과 약국 업종에서 10% 캐시백,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과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 슈퍼마켓, 주유, 사우나 업종 등에서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신용협동조합(신협)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부바효예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협상해사망공제 공제료를 지원하고 헬스케어서비스와 전화안부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최저가입금액 50만원이상이며 최고한도는 없다. 단 가입대상은 기초연금 수급자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의 자녀로 한정된다.
황두현기자 ausur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떡이 왜?… 치킨업계 번진 `남혐` 논란
- 아프리카 25세 여성, 아홉 쌍둥이 출산…"예상과 달리 2명 더 나와"
- 넘어진 구급차…순식간에 벌어진 `기적의 구조작전`
- `세기의 이혼`…빌 게이츠 부부, 27년 만에 갈라선다
- 친누나 살해 석모도 유기한 남동생 검찰 송치…부모에 "잘못했다"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